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대전정부청사 맛집

대전 생태명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동태찌개 맛집

대전 생태명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동태찌개 맛집


 기다리던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방문자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매일매일 점심식사 메뉴를 고르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처럼 뼈속같이 찬바람이 불어오는 듯한 날 딱 좋은 음식 동태찌개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동네 동태찌개 주인공은 나야~ 나! 대전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뒷편에 위치한 동태찌개 맛집 '생태명가'입니다. 점심시간 때마다 북새통을 이루며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특히 사람이 많이 몰려 12시 쯤에는 웨이팅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동 925번지 2층

상호 : 생태명가

연락처 : 042-472-6006

 생태명가의 메뉴판입니다. 사장님께서 매일마다 새벽시장에서 들여오는 싱싱한 생태로 조리하는 생물생태탕은 13,000원이고 급냉동한 동태로 조리한 한마리탕이 있습니다. 저희는 회사원이다 보니 비교적 가격이 낮은 한마리탕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고구마맛탕, 순두부, 김치 등 5개의 기본찬이 나옵니다.



 그리고 얼마 뒤 오늘의 주인공 동태찌개가 등장했습니다. 어느정도 끓이다가 손님상으로 나오게 되는데 좀 더 기다리다보면 직원분이 오셔서 동태 가시를 직접 발라주십니다. 그 다음부터 식사를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린맛이 전혀 없으며 동태의 살도 담백하고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국물이 진하고 개운해서 한끼식사로 푸짐하면서도 듬직한 메뉴입니다. 동태살과 함께 함께 들어있는 고니 또한 별미 중 하나죠~ 이곳에 가면 공기밥 2공기는 기본으로 먹는 편입니다.


 매일매일 점심식사 메뉴때문에 고민이 되시거나 대전에서 얼큰한 동태찌개가 드시고 싶다면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뒷편에 위치한 생태명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