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저는 전라남도 여수를 좋아해서

시간이 되면 꼭 여수로 여행을 갑니다.

 

그런데 여수에 가면 꼭 먹어봐야한다는

모찌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보았습니다.

여기가 바로 여수 중앙동에 위치한 맛집,

'여수딸기모찌'입니다.

 

 

유명한 맛집답게 평일 오후에도 기다리는 사람들로

줄이 길게 서 있었습니다.

한여름 땡볕 더위속이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가게에서 손님들을 위해 우산을 준비해두었답니다.

(진짜 더우니 가시면 꼭 우산쓰세요..)

내부에는 따로 취식할 공간이 없고

주문만 하면 되지만 종류별로 담고 포장하고

특히 선물로 많이 사가시는 분들이 있어서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었어요.

저도 이날 집에 가족들에게 선물포장을 하려고 했는데

마침 보냉가방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6구 주문시에는 아이스팩 증정,

10구 주문시에는 보냉가방도 함께 증정하고 있었어요.

(평소에는 3천원에 구입해야해요.)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이미 7월과 8월은 주문이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기다린 끝에...

와!! 드디어 제 차례가 되었어요!!

 

 

첫날은 대기장소2에서부터 약 30분정도

둘째날은 오픈시간에 가서 20분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여수딸기모찌는 1년내내 생딸기를 써서 유명한데

오사카에서 직접 전수받은 손맛을

2대와 3대에 걸쳐서 이어오고 있다고 해요.

 

여수딸기모찌에는 여러종류의

딸기모찌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종류 별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생딸기모찌에는 팥앙금, 백앙금, 녹차앙금,

크림치즈이 있고

그 외에 모찌 아이스크림과 딸기모나카모찌,

이순신 찹쌀떡이 있었습니다.

 

모찌속에 콕 박혀있는 생딸기가

너무너무 맛있어보이는 비주얼이었어요.

가족들과 함께 먹기위해 10구와 6구

2박스를 포장했습니다.

보냉가방도 이쁘게 생겼어요.

참 너무 더워서 딸기아이스크림도 주문했는데

딸기모찌 전문점이라 그런지

아이스크림도 완전 새콤달콤하고 맛있었어요!!

 

여름에 가시는 분들은 아이스크림도 꼭 드셔보세요!!

낱개로 사면 이렇게 각각 포장이 되어 나옵니다.

내부를 보기위해 반으로 갈라봤습니다.

짜잔!! 이게 바로 여수딸기모찌!!

 

 

왼쪽이 팥앙금, 오른쪽이 백앙금이에요!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게 진짜 맛있어보이죠?

반으로 잘라 한입에 쏙 먹어보니

와... 진심 대박입니다.

한 여름에 이런 딸기가 있나 싶을정도로

새콤달콤한 과즙이 꽉 차있고

달달한 앙금과 쫀득쫀득한 떡이 만나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집에오니 와이프와 아이 모두

너무너무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여수딸기모찌는 어디를 가든

맛보기 어려운 그런 음식이라

혹시나 여수에 가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Ban달 2021.08.11 03:00 신고

    우와...딸기모찌 너무 맛있겠어요ㅎㅎ 구독하고 갑니다~

  2. 딸기빵 2021.08.11 04:55 신고

    저도 먹어봤는데, 맛있어요!

  3. 매너지존 2021.08.11 08:49 신고

    와 첨보네요 정말 맛있겠네요 딸기모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