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대전정부청사 맛집

대전 금촌 둔산동 돌솥비빔밥 맛집 사학연금회관 뒷편

대전 금촌 둔산동 돌솥비빔밥 맛집


  대전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인근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식당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찾는 돌솥비빔밥 전문점입니다.

 대전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바로 뒷편 건물 2층에 위치한 금촌이라는 곳입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월평동, 만년동, 둔산동 내에서는 돌솥밥은 이곳이 가격이나 맛, 구성 등 전체적으로 최고입니다.


 점심에는 돌솥밥 정식메뉴를 주로 판매하고 저녁에는 삼겹살이나 소고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좌식으로된 식당이었는데 얼마전 리모델링을 새로해서 깔끔한 테이블식으로 변경되었더라구요. 

 금촌의 메뉴판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청국장과 제육볶음, 우렁쌈장, 쌈야채가 함께 나오는 우렁쌈밥 돌솥정식입니다. 저는 쌈밥정식과 함께 청국장, 우삼겹된장찌개를 즐겨먹는 편인데 오늘은 우삼겹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우삼겹 된장찌개를 비롯 상다리가 부러질만큼 한상가득 나물반찬들이 나옵니다.


콩나물 무침부터 시작해서 겉절이, 호박, 꽁치, 배추볶음, 채나물, 고사리 등 11개의 건강한 나물반찬들이 나옵니다. 가끔씩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제일 먼저 이곳이 생각나는 이유에요. 


 밥을 대접에 덜고 난 후 갖은 야채를 올려주었어요. 참 먹음직스럽죠?



 고추장과 들기름을 넣고 싹싹 비벼주면 맛있는 비빔밥이 완성됩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저이지만 이곳에서 만큼은 나물가득한 비빔밥이 너무도 맛있더라구요.


 평소에 청국장과 우삼겹된장찌개를 주로 먹는데 우삼겹이 들어간 이 된장찌개도 개운하니 감칠맛이 돕니다. 팔팔 끓여서 비빔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듬직한 점심식사에요. 정말 누가와도 만족할만한 식당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조만간 시골에 계시는 아버지를 모시고 한번 찾아올까 생각중입니다. 


 대전 정부청사와 사학연금회관 인근에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식사를 찾으신다면 이곳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