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대전정부청사 맛집

대전정부청사 맛집 둔산동 아랑고기국수 국밥 한그릇 5000원

대전정부청사 맛집 둔산동 아랑고기국수

국밥 한그릇 5000원


 대전 둔산동 정부청사 인근에는 식당가가 많이 있습니다. 청사 공무원은 물론 사학연금회관 등 공공기관들이 즐비해 있기 때문인데 크게는 정부청사 기준으로 남문(정문) 사학연금회관 방면과 서문 롯데시네마 방면, 북문 만년동 등 크게는 3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서쪽 롯데시네마 인근을 많이 찾았었는데 사무실을 옮기게 되면서 남문 사학연금회관 인근 식당들을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쪽에 식당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와보니 새로운 식당도 많이 생기고 은근 맛집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전사학연금회관 뒷편에 위치한 고기국수 맛집입니다.


대전 서구 둔산동 925번지 드림타워1층에 위치한 아랑고기국수입니다. 제주도의 별미음식인 고기국수 전문점인데 재작년 쯤 오픈했으며 이 금방에는 대부분 김치찌개와 같은 밥 위주의 식당이 많아서 꼭 필요했던 음식점이라고 생각해요.


 아랑고기국수의 메뉴판입니다. 점심식사 메인메뉴인 고기국수와 고기국밥이 7,000원으로 평균적인 식사 가격입니다. 저는 주로 고기국밥보다는 고기국수를 주문해서 먹어왔는데 면발도 쫄깃하고 국물도 담백한 것이 맛이 좋더라구요. 국수위에 올려진 돔베고기도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아쉽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고기국수는 아닙니다. 이 근처에서는 대부분의 식사메뉴가 7천원 이상으로 매일매일 밖에서 식사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가격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이 식당에서도 아랑국밥이라는 저렴한 식사메뉴를 출시하셨더라구요.

 기본반찬은 고추, 김치, 깍두기입니다. 고기국수나 국밥의 경우에는 김을 넣어 먹을 수 있도록 한쪽에 김통이 놓여 있어요.


 오늘의 메뉴, 아랑고기국밥(5,000원)입니다. 요즘에는 5천원짜리 식사메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물가가 비싼 편인 둔산동 이 근처에서는 더더욱 어렵죠. 그래서 저는 착한 가격의 이 아랑국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맛은 일단 우거지해장국과 비슷한 스타일이고 돼지고기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가있지는 않지만 국밥 한공기 먹을 정도로는 충분한 양입니다. 국물이 진하고 개운한 편이라 맛도 괜찮은 편이고요, 무엇보다도 가격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종종 찾게되는 식당입니다. 아랑국밥 말고 고기국수도 맛이 좋아서 한번씩 번갈아 먹으면 물리지도 않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착한 가격의 메뉴를 판매하는 음식점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