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대전정부청사 맛집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부대찌개 대전맛집 대패촌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부대찌개 대전맛집 대패촌


 매일 점심시간마다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르는 것도 직장인에게는 어려운 고민 중 하나입니다. 김치찌개나 된장찌개는 너무 자주 먹다보니 질리고, 마땅히 새로운 것이 잘 생각나지 않을 때 가장 만만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부대찌개인데 오늘은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부대찌게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전 둔산동 926번지 사학연금회관 뒷편 농협 지하에 위치한 대패촌이라는 식당입니다. 삼겹살과 항정살 등 고기전문점인데 점심시간에는 부대찌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쪽 금방에서 식사를 오랫동안 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곳 사장님이 금촌, 금촌신관, 김가네, 김영희동태찜, 맘스터치, 엔젤리너스까지 모두 관리하고 있는데 식당들 모두 하나같이 맛도 좋고 장사도 잘 됩니다.

 대패촌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종종 점심시간에 대패삼겹살도 한두번 씩 주문하는 편인데 오랫만에 부대찌개가 생각나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특이하게도 부대찌개는 메뉴판에 없는 주메뉴로써 가격은 7,000원입니다.


 식당내부 전경입니다. 길게 늘어선 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묵볶음, 김, 김치, 나물무침 등 5가지의 반찬이 나옵니다.


 그리고 부대찌개가 등장했어요~


 부글부글 끓여주고 나니 정말 먹음직스러운 부대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부대찌개에는 절대 빠질 수 없는 라면사리도 함께 말이죠~


 소세지와 햄, 고기 등 얼큰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밥 한공기도 뚝딱입니다. 밥 한 공기로 부족하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곳에서는 공기밥이 무한리필입니다!


 근처에는 부대찌개 전문점이 이곳 포함 2곳인데 둘다 괜찮은 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곳 국물이 좀 더 얼큰하고 진해서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오늘 점심 메뉴가 고민되신다면 대패촌 부대찌개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