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대전정부청사 맛집

대전 사학연금회관 5000원 소고기국밥 맛집 만월대

대전 사학연금회관 5000원 소고기국밥 맛집

-만월대-


 요즘 물가상승률에 따른 식사비용이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직장인들이 한끼 식사에 8~9,000원씩 매일같이 지불하기에는 아무래도 부담감이 따를 수 밖에 없는데 대전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인근에서는 최근 

아랑고기국수를 시작으로 옆 건물에 있는 만월대까지 단돈 5,000원짜리 소고기국밥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전 둔산동 청사로 228, 청사오피스텔 1층에 위치한 만월대라는 식당입니다. 



 기존 7,000원에 판매하던 한우소고기해장국을 점심할인으로 5,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요즘 단돈 5,000원으로 국밥 한그릇 먹기는 정말 어렵죠. 더군다나 둔산동 쪽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재작년 쯤 개업을 한 식당이라 내부는 꽤 깔끔한 편입니다. 좌식과 테이블을 겸비하고 있어 편한 곳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월대의 식사메뉴입니다. 코다리 메뉴를 주로 하는 것 같은데 갈비김치전골, 떡만두국, 계절별로 냉면도 판매하고 있어 메뉴가 다양한 편입니다. 

 저희는 5천원짜리 소고기국밥을 주문했는데 반찬도 제육볶음, 겉절이, 고사리무침, 버섯무침, 깍두기 등 기존 반찬과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공기밥과 소고기국밥도 등장했어요. 



 뚝배기에 담겨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소고기국밥. 날씨가 추운 한 겨울에는 최고 좋은 식사메뉴 중 하나이지요.



 소고기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건더기들이 꽤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맛도 괜찮은 편이고 5,000원짜리 한끼 식사로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듯 해요. 바로 옆 건물에 아랑고기국수 식당에서는 고기국밥을 점심특선으로 5천원에 판매중인데 개인적으로는 고기국밥을 더 좋아하지만 한번씩 번갈아가며 찾아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