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먼지가 수부룩한 '냉장고상판', 초간단 청소법

먼지가 수부룩한 '냉장고상판', 초간단 청소법


어느덧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봄맞이 대청소를 하느라 다들 분주하실텐데, 오늘은 긴 겨울동안 먼지가 수북히 쌓인 냉장고 상판 청소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작년 봄에 청소한 후로 1년만에 다시 찾은 우리집 냉장고입니다. 흰색이라 보기에는 더럽지 않아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먼지가 가득하답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바로 물걸레나 물티슈로 바로 닦는 다는 것입니다.

먼지가 가득한 상태에서 물티슈, 물걸레를 사용할 경우,


 먼지가 닦이기는 커녕 물기때문에 냉장고에 찰싹 달라붙어서 닦이지도 않고 밀리게 됩니다. 이렇게 다 닦아내려면 정말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려요.


닦기전에 반드시 진공청소기나 정전기포를 활용해서 1차 먼지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청소가 훨씬 수월해져요~


다음으로 분무기에 미지근한 물과 베이킹소다를 넣고 잘 섞이도록 마구 흔들어줍니다. 베이킹소다는 묶은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물에 녹여 사용하면 먼지가 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3분 정도 후에 마른행주로 닦아줍니다.


 살살 문질러도 때가 잘 닦입니다.


 보기에는 괜찮아보였지만, 닦아보니 정말 때가 가득합니다. 아마 청소기로 먼지제거를 안했다면 엄청 났을 거에요.



먼지가 가득했던 냉장고 상판, 반짝반짝 정말 깨끗해졌어요. 작년에는 무작정 물티슈로 덤비다가 엄청 고생했는데, 1차적으로 먼지를 제거해주고 베이킹소다수를 이용하니 한결 수월하게 청소했습니다. 걸레로 닦기 전, 반드시 청소기나 정전기포로 먼지를 제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