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마법의가루' 베이킹소다 활용방법 10가지

마법의가루 '베이킹소다' 활용방법 10가지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살림 좀 하신다는 분들은 꼭 하나씩

가지고 있는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바닷물, 호수가 증발 한 뒤

남은 침전물 '탄산수소나트륨'에서

불순물을 제거해 만든 천연미네랄 물질인데요.    

성분도 안전하고 쓰임새가 다양해서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이킹소다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기름기 가득한 설거지

저희집은 싱크대에 항상 베이킹소다를 올려놓고 사용하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기름기있는 음식 후 설거지 할 때 입니다. 세제를 사용하면 양도 많이 필요할 뿐더러 세척 후에도 기름기가 남는 경우가 많은데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고무장갑으로 슥슥 비벼준 다음 세제로 닦아주면 기름기가 말끔하게 제거됩니다.



◇ 신발 냄새제거

여름이나 겨울이나 신발속 냄새는 항상 거슬리고 신경이 쓰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신발안에 조금 뿌려주면 탈취효과가 있어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배수구청소

화장실 배수구는 특히 비눗물떼와 각종 이물질이 많은 곳이지요. 베이킹소다를 뿌린 다음 식초를 조금 부어주면 부글부글 화학작용이 일어납니다. 5분뒤에 솔로 문지르고 물로 행궈주면 깨끗해져요.



◇ 세탁할 때

산소계표백제와 함께 베이킹소다를 넣어 세탁하면 떼도 더 잘 지워지고 색상도 더 선명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치아건강

 베이킹소다를 함유한 치약을 사용하면 출혈과 구취를 막는 등 구강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발표가 있었습니다. 물 1리터에 소금과 베이킹소다 1작은술 씩 넣고 잘 섞어준 다음 가글을 하면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 수세미 살균세척

설거지할 때 각종 음식물 찌꺼기가 수세미에 남아있기때문에 수세미 자체도 오염도가 높은 물건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가정에서는 수세미 세척을 게을리하기 쉬운데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를 녹인 뒤 수세미를 15분 정도 담궈두었다가 행궈주시면 살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도마 세척

도마 역시 오래 사용하다보면 칼질로 인한 자국으로 틈새에 이물질이 생기기 쉽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잘 비벼준 다음 10분뒤에 잘 닦아주시면 됩니다.


◇ 과일 세척

새콤달콤 맛있는 과일. 껍질에 더 많은 영양분이 있지만 농약성분이 남아있을까 걱정이 되는데요.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물에 잘 헹궈주시면 과일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 커피포트 세척

 커피포트는 물을 끓이기 때문에 살림할 때 놓치기 쉬운 물건 중 하나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인 뒤 15분 후 물로 닦아주면 손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 변기청소

변기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다음 솔로 슥슥 문질러서 풀어주세요~ 10분뒤에 물을 내려주면 초간단 변기청소 끝~


베이킹소다 활용방법 잘 보셨나요?

천연세제로 더욱 각광받는 베이킹소다.

일상생활에 중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