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든떼 투성인 화장실 '세면대' 초간단 세척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얼마전 시골 아버지댁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친척들이 모이기로 해서 도착하자마자 청소를 시작했는데요.

 허거걱~~ 거품떼가 찌들어있는 샤워대와 세면대!! 사진보고 놀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 시골집에서는 늘상 있는 일이라 이젠 놀랍지도 않네요.




 세면대 역시 심각한 수준!! 매번 화장실 청소당번인 저는 재빨리 팔을 걷어 붙이고, 청소모드에 돌입했습니다.


 락스를 사용하면 떼를 빼기도 쉽고 살균효과도 있지만, 냄새가 너무 강해 머리도 아프고 심하면 폐질환도 유발한다고 해요. 그래서 매번 시골 화장실 청소할 때 사용하는 천연세제가 있습니다.

바로 식초물이에요. 화장실의 비누거품과 물떼등 대부분의 찌든 떼는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산성인 식초를 활용하면 중화작용으로 쉽게 세척할 수 있고, 살균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식초와 물을 1:2 또는 1:3 비율로 분무기에 넣고 잘 흔들어 준 다음 골고루 뿌려주시면 됩니다.


 비누대는 거품떼가 심하므로 특히 더 많이 뿌려주었어요.


 세면대는 사용한 일회용품들을 모두 버리고 식초물을 구석구석 잘 뿌려준 다음,



 수세미로 가볍게 문지르며 물로 행궈주시면 됩니다. 


 세면대가 순식간에 정말 깨끗해졌어요~!



 

거품떼가 장난 아니었던 샤워대도 반짝반짝 깨끗하게 닦였습니다. 속이 다 후련해지네요~!


 식초세척법은 예전에 욕실 청소세제가 떨어져서 세제를 구입하러 가려다가, 시골은 마트도 멀고 번거로워서 찾아낸 방법인데 떼도 잘 지워지고 살균효과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화장실 청소는 '식초'를 활용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백프로의 소식받기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