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꽃게입니다. 저도 어릴적부터 꽃게를 엄청 좋아해서 꽃게탕, 꽃게찜, 꽃게장까지 모든 음식들을 즐겨먹곤 했는데 대전에서 꽃게로 가장 유명하다는 식당이 있어서 찾아가보았습니다.



 오랜만에 회사사람들과의 계모임으로 찾아간 곳은 탄방동에 위치한 원조 삼일꽃게입니다. 대전에서 꽃게로 가장 유명한 맛집이지요. 위치는 용문역 방향 남선공원 끝부분에 위치해있습니다. 

 퇴근시간에 바로 와서 처음에는 3팀정도가 있었지만 먹다보니 어느새 식당이 가득 차더군요. 대부분 회사에서 온 손님들이 많아보였습니다. 식당 안쪽 한켠에는 수조가 있는데 그 안에 살아있는 싱싱한 활꽃게가 가득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이렇게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니 대전 꽃게탕 맛집으로 유명하고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삼일꽃게에는 꽃게탕과 꽃게찜이 주 메뉴입니다. 숫 꽃게와 암 꽃게가 나뉘어져 있고 요즘 9~10월은 숫꽃게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살아있는 신선하고 큼직한 꽃게들만 판매하다보니 가격이 꽤 있는 편이었습니다.

 꽃게라고 다 같은 꽃게가 아닙니다!! 대전 꽃게탕 맛집 삼일꽃게가 지킨다는 절대미각의 맛은 어떨까요? 저희는 먹기가 좋도록 꽃게찜을 주문했습니다. 꽃게찜을 주문해도 탕이 나오기 때문에 선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콩조림, 게볶음, 굴젓 등 반찬들이 먼저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등장한 삼일꽃게의 꽃게찜!! 잘 쪄낸 꽃게가 김을 모락모락 피우며 등장했는데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사람들 모두 한조각씩 들고 뜯어먹기 시작했는데 활꽃게라 그런지 살이 정말 부드럽고 신선함 그 자체였어요.


안쪽으로 살도 꽉 차있고 너무 맛있어서 술안주가 따로 없더라구요. 함께 나오는 국물도 개운하니 좋아서 곁들여 먹어도 아주 좋았습니다.

 대전 꽃게탕 맛집 탄방동 삼일꽃게에서의 모임은 모두들 만족할만큼 아주 훌륭했어요. 활꽃게 자체가 단가가 높은 편이라 가격은 꽤 높은 편이었지만 맛은 정말 좋아서 한번씩 꽃게가 먹고 싶거나 회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찾을 때 딱 좋은 식당인 것 같아요! 잘먹고 갑니다~!










            
  1. 신럭키 2019.09.28 14:04 신고

    가격대는 좀 있지만, 비쥬얼은 충분하네요. 저도 어르신들 모시고 가봐야겠어요

  2. 작크와콩나무 2019.09.28 21:21 신고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3. 파라다이스블로그 2019.09.28 22:50 신고

    꽃게찜 비쥬얼이 정맒 맛있어 보입니다.
    대전에서 꽃게찜이 먹고 싶을 땐 이곳으로 가면 되겠네요!
    좋은 맛집 공유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