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대구 맛집 베스트 BEST 7 여행 필수식당 정리

대구여행 시 직접 방문해 본 추천맛집 BEST  7


 대구라고 하면 대표먹거리로 가장 먼저 '막창'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대구여행을 준비하면서 먹거리들을 찾다보니 유명한 맛집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1박2일 동안 열심히 찾아다녔던 대구의 맛집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만나보시죠~!


□ 최고의 양념치킨으로 손꼽히는 '뉴욕통닭'

예전에 '3대천왕'에 나온 것을 보고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뉴욕통닭'입니다. 하루에 80마리만 한정판매하기 때문에 예약없이는 맛보기가 어렵다고 하여 대전에서 출발하기 전에 예약하고 찾아갔는데, 진한 간장양념의 비주얼이 정말 끝내주더라구요.



 치킨은 역시 나오자마자 바로 먹어야 제맛이죠. 뜨끈뜨끈한 닭다리부터 한입 먹어봤는데, 와~ 괜히 유명한 치킨이 아니네요. 바삭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속살,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간장양념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고 지금까지 먹어본 간장치킨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지금도 계속 생각나는 잊을 수 없는 맛!


□ 대구사람이 추천해준 막창맛집, '우야지막창'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구에 왔으니 막창은 필수겠죠? 지인이 소개해준 막창맛집, '우야지막창'으로 매번 줄서서먹는 곳인데 운이 좋게도 대기가 2팀밖에 없어서 금방 들어갔습니다. 그동안은 막창을 불판에만 구워서 먹어봤는데 숯불에 구우니 훨씬 더 빠르게 바싹 익어서 좋았어요~ 냄새도 안나고 고소한게 술안주로 최고입니다.



□ 수요미식회 육개장맛집, '진골목식당'


 전날 막창에 술한잔 하셨다면 다음날 해장으로 이집을 추천드려요. 오랫동안 대구 토박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식당으로 얼큰한 육개장이 유명합니다.

또 하나의 빠질 수 없는 메뉴가 바로 이 호박전인데,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호박전과는 달리 늙은 호박으로 전을 부쳐 달달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40년 전통의 떡볶이맛집, '중앙떡볶이'


 이곳은 대구사람들에게 너무나도 유명하고 '3대천왕'에도 방영된 '중앙떡볶이'입니다.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려야하지만, 분식의 특성상 회전율이 빨라 다행이었어요. 살짝 카레맛이 나는 매콤달콤한 떡볶이도 맛있지만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은 바로 '납작만두'입니다. '섞어서하나'라고 주문하시면 떡볶이와 납작만두를 잘 버무려서 주시는데 처음먹어보는 납작만두가 정말 별미였어요. 대구에서 납작만두는 필수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 칠성시장 연탄불고기 맛집, '단골식당'


칠성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단골식당'입니다. 연탄불에 직접 구워주셔서 강한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가격도 5천원으로 정말 저렴했어요. 한끼 식사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식당입니다.


□ 우리나라 최초의 야끼우동 맛집, '중화반점'

40년 전통의 국내최초의 야끼우동 맛집, '중화반점'입니다. 강한불에서 1분만에 조리를 하기때문에 불맛도 강하고 무엇보다 해산물이 육즙가득 정말 탱탱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맛도 좋았어요.


□ 딸기케이크로 유명한 '커피명가'


 대구는 물론 타 지역사람들에게도 너무나 잘 알려진 '커피명가'로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넣어서 만든 케이크와 정통의 맛을 자랑하는 커피가 유명한 곳입니다. 딸기나 커피매니아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