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대구에서 꼭 가야한다는 커피명가, '딸기케이크' 후기

대구에서 꼭 가야한다는 커피명가, '딸기케이크' 후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한창 제철을 맞고 있는 '딸기', 많이 드시고 계신가요? 딸기는 5월까지도 나오긴 하지만, 따뜻해지기전 1~2월이 가장 달고 맛있는거 같습니다. 이 시기에는 딸기 관련 메뉴들이 많이 출시되는데, 오늘은 SNS에서 소문난 먹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기만해도 새콤달콤 빠져드는 딸기케이크! 이 사진을 보고 어떻게 안먹어 볼 수 있을까요? 당장 달려가보았습니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커피명가'입니다. 처음 먹음직스러운 딸기케이크 사진을 보았을 때, 최신식의 커피숍일거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고풍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커피명가는 1990년 대구 경북대 후문에서 시작하여, 97년에는 국내 최초로 로스팅 머신을 개발하였고 오랜시간동안 손님들에게 커피 본연의 맛을 전해드리기위해 노력해왔다고 해요.


딸기케이크와 딸기쉐이크, 커피 한잔을 주문했습니다.



 이게 바로 사진으로만 봤던 '딸기케이크'입니다. 생딸기로 여러겹 층을 쌓아올린 모습이 너무나도 먹음직스러웠고, 생각보다 높이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생크림, 딸기, 케이크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하겠나요. 정말 맛있습니다. 어느 커피숍에서나 쉽게 볼 수 없는 품질좋은 생딸기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간혹 운이 좋으면 이런 큼지막한 딸기도 맛볼 수 있습니다.


 딸기의 양이 보이시나요? 세상에 딸기케이크는 많지만, 이렇게 케이크 빵보다 딸기가 많은 케이크는 보기 힘들겁니다.


딸기가 워낙 싱싱하고 맛이 좋으니, 딸기쉐이크 역시도 새콤달콤한게 훌륭하더라구요. 모양도 너무 이쁘죠?


핸드드립커피 중 하우스블렌드라는 커피를 주문했는데, 찻잔부터 너무 예쁘더라구요. 이런 찻잔에 먹는 커피는 처음인 듯한데, 하우스블렌드는 3~5종의 싱글 오리진커피를 블렌딩하여 한 잔의 커피에서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달콤한 딸기케이크와도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사진만 보고 반해서 찾아갔던 대구의 커피명가. 결과는 후회없는 탁월한 선택이었고, 그동안 커피는 가끔 마시긴해도 잘은 몰랐는데 이곳은 정말 제대로구나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대구에 가시면 한번쯤 찾아가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