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제주맛집, 우도 '물꼬해녀의집' 후기

제주맛집, 우도 '물꼬해녀의집' 후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몇년전 겨울, 제주여행 때

폭설로 인해 '우도'에 가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다행히 우도 구경을

마음껏 하고 왔습니다.


그 중 우도에서 들렸던

소문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여기가 우도 북쪽에 위치한 맛집,

'물꼬해녀의집' 입니다.



이집은 문어라면과 특히 보말죽이

유명한 곳이에요.



말씀드린 두가지 메뉴를 바로 주문했습니다.



왼쪽이 보말죽,

오른쪽이 문어라면이에요~



당연히 빨간 국물일 줄 알았는데

맑은 탕이었고,

해물은 문어와 홍합, 꽃게, 새우가

꽤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탱글탱글한 문어가 보이시나요?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라면위에 문어를 올려서

한입 먹어보았어요.



문어가 쫄깃쫄깃한게

전혀 질기지 않아서 정말 맛있었어요.



국물도 맑은 탕이지만 개운하고

면발도 퍼지지않고 꼬들꼬들해서

마음에 쏙 들었네요.



다음은 보말죽이에요~

보말이 많이 들어갔는지

전복죽처럼 짙은 색이었습니다.



위에 올라간게 보말인데

보말은 고둥의 제주도 사투리에요.

바다에 가면 바위에 붙어있는거

많이 보셨을 거에요~



하루의 첫 식사였는데

생각보다 꽤 맛있고 속이 편안했어요.

고소하고 전복죽이랑 맛이 비슷한 편입니다.



양이 꽤 많았는데 맛있어서 다 비웠네요.


우도에 오시면 이 보말죽은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문어라면도 국물이 개운하고

쫄깃한 문어가 많아서 맛있게 먹었네요.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