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꼭 먹어야한다는 '남포물회'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꼭 먹어야하는 '남포물회'


백프로가 좋아하는 도시, 부산~~

볼거리도 많지만 먹거리가 정말 다양하고 맛있어요~

거의 반년만에 드디어 부산여행을 왔습니다!!


부산의 명소 중의 하나는

막 잡아온 싱싱한 생선들과 조개 등

모든 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자갈치시장'입니다.


회를 좋아하는 저는 계절을 막론하고

부산으로 여행가면 자갈치시장은 꼭 들른답니다.






싱싱하고 통통한 고등어부터

건어물, 생선구이까지 먹거리가 정말 많아요.

좋다~ 좋아~



부산에 오랫동안 살던 친구가 있는데

이번에 여행간다니까 추천해준 맛집이 하나 있어요.

바로 물회맛집, '남포물회'입니다.

부산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집인데

정말 맛있다고 완전 강추하더라고요.


남포동 먹거리골목과 자갈치시장을 구경하다가

식사시간이 되서 한번 찾아가봤습니다.



남포사거리에서 자갈치시장 방면

우측편에 위치해있었어요~


오늘처럼 더운 날에는

역시 시원한 물회가 최고지요~!

안그래도 얼마전부터 아내가

물회가 먹고싶다고 먹고싶다고

떼를 썼었거든요.


후다닥 안으로 들어갔어요~



메뉴는 회와 생선요리들이 있지만

주메뉴는 역시 물회입니다.


물회는 광어랑 아까무스라는 물회가 있는데

사람들도 그렇고 사장님도

아까무스물회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이름이 특이해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빨간볼낙을 아까무스 또는 눈뽈대라고 하시더라구요.



드디어 물회가 나왔습니다~


양념은 어디있냐고요?



사장님께서 직접 육수도 붓고, 초장을 떠주세요~




새빠알~간 초장이 먹음직스럽네요.


제가 옆에서 사진을 찍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초장 더 이쁘게 올려줄게~"

라고 하셨어요 ㅎ

센스만점~~!!





멸치볶음, 김치, 콩나물 등 밑반찬과

쌈채소, 공기밥이 나옵니다.




물회에 들어있는 오이도

싱싱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아까무스라는 회가 궁금해서

야채를 슬쩍 들어보았습니다.


 

빨간볼낙이라더니

선분홍빛 색상을 띈 횟감이 한웅큼 들어있었어요.

더이상은 못참겠다~ 비비자~





음~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살살 침이 고이네요.

한입 먹어봤어요.



아삭아삭하고 새콤한 야채와

쫄깃쫄깃한 회가 정말 맛있네요.

아까무스 식감이 좋았어요.

바로 이맛이야~!!



폭풍흡입 시작!!

시원해서 더위가 싹 가십니다.



쌈을 싸먹어도 맛있네요~




먹다보니 꽁치구이도 나왔어요~

좋아좋아~~





함께나오는 밥도 말아서 먹었는데

이것도 참 별미네요.



시원하고 든든하게 한그릇 먹었습니다.


물회를 먹고싶다던 아내도

완전 대만족~~!!


부산은 볼거리도 많고

이런 맛있고 다양한 음식들이 많아서

정말 좋은거 같아요.


오늘부로 부산여행 필수코스 한곳 더 추가!!

맛있는 식사 잘하고 갑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