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7년째 단골인 대전의 갈비김치찌개 맛집

7년째 단골인 대전의 갈비김치찌개 맛집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오늘은 제가 단골로 다니는 대전의 유명한 맛집 한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0년 회사 차장님의 소개로 알게 되었는데 그맛에 반해서 매년 찾아가고 있답니다.

 바로 대전 노은동 맛집, '권인순갈비김치찌개'입니다. 간만에 방문했더니 얼마전 노은네거리 부근으로 이전을 했더라구요.



 예전 식당도 큰 편이었는데 훨씬 넓어졌고 저녁시간이라 사람도 꽉 차있었어요.


 식당 한켠에 자리를 잡고 주메뉴인 갈비김치찌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뚝배기 가득 묵은지가 포기채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 간만에 만나는 김치찌개~ 입맛을 돋우워 줍니다.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곧바로 묵은지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되요. 


김치만 포기로 들어간 것이 아니라 갈비도 통째로 2개나 들어가 있어 음식재활용 자체가 불가능 한 것도 이 식당의 인기비결 중 하나입니다. 저처럼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만족할 만큼 갈비의 양이 넉넉합니다. 



 갈비도 먹기 좋게 잘라주었습니다. 정말 맛있겠죠?


 큰 돌솥에 주문한 만큼의 밥이 나옵니다. 


 고슬고슬 먹음직스러운 밥을 덜고 돌솥에는 숭늉이 우러나도록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갈비 한점과 김치를 함께 곁들여 먹어보았습니다. 새콤한 김치맛과 담백한 갈비가 잘 어우러지고 무엇보다 갈비가 질기거나 퍽퍽하지 않아서 참 맛있습니다.


 이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 


밥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아삭아삭한 고추도 참 맛있더라구요. 김치찌개랑 너무 잘 맞는 듯~!


 마지막에 갈비집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갈비대를 뜯어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아내는 김치를 더 좋아하고 저는 고기를 더 좋아하는데 김치, 고기 모두 양이 푸짐해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맛이 매우 훌륭하답니다. 근처를 지나는 일이 있으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대전 BEST 맛집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