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올해 직접 가봤던 전국 '최고의맛집' BEST 10

올해 직접 가봤던 전국 '최고의맛집' BEST 10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올해도 어느덧 마지막 달인 12월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내년에는 상황 상 여행이 힘들거 같아

올해에 맛집을 많이 다니려고 노력했지만

계획만큼은 채우지 못해서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있습니다.


오늘은 올해가보았던 최고의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산의 명물, '수중전골'

'다시 찾아가고 싶은 맛집'은 바로 개조개, 낙지, 새우, 바지락 등 싱싱한 해산물로 가득찬 부산 '수중전골'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이름과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밥과 함께 비벼서 먹으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바다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여기가 아니면 이 맛을 절대 못볼거 같다는 생각이 이곳을 또 찾고싶은 가장 큰 이유인거 같습니다. 훌륭했어요.



◇ 서울, '꽈배기삼겹살'

 삼겹살은 누구나 좋아하는 훌륭한 음식이지만, 아내가 꼽는 최고의 맛집은 바로 서울의 '꽈배기삼겹살'입니다.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고 사장님께서 직접내신 칼집이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제주흑돼지라 맛은 물론 꽈배기의 식감도 훌륭했어요. 더욱 생각나는 것은 갈치속젓과의 환상적인 궁합입니다. 이곳도 오래오래 기억될만한 맛집이에요.


◇ 파주, '辛간짬뽕'

처제가 파주에 있어서 한번씩 멀고도 먼 파주까지 다녀오곤 하는데 그때마다 필수로 찾아가는 '간짬뽕' 맛집입니다. 극도의 매운맛과 갓볶아낸 듯한 짬뽕의 맛이 아주 일품이지요. 우리집에서는 파주=간짬뽕으로 통하는 수준이에요^^


◇ 제주, '순옥이네명가'

수요미식회를 보고 푹 빠져서 제주에 도착하자마자 찾아갔던 '순옥이네명가'. 메인 메뉴인 전복물회도 훌륭했지만, 태어나서 처음먹어본 성게(알)국의 맛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는거 같아요. 제주에서 첫 식사를 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청주, '짜글이찌개'

청주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대추나무집입니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끓이면 끓일수록 짜글짜글 소리가 난다고해서 붙여진 '짜글이찌개'에요. 일반도 맛있지만 갈비짜글이 찌개는 정말 최고!! 밥과 함꼐 비벼먹으면 두공기도 모자랍니다.


◇ 부산역 맛집, '골목게장'

부산여행의 시작점 '부산역'에서 가장 유명한 식당 중 하나인 '골목게장'입니다. 저와 아내 모두 게장을 정말 좋아해서 전부터 꼭 들리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작년에는 영업시간을 놓쳐서 올해 기여코 방문에 성공했습니다. 게장은 물론 전복장, 새우장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순천, '꽃삼겹살'

이곳은 올해 가장 가보고 싶은 맛집 1순위였어요. 전주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꽃삼겹살을 먹겠다고 순천까지 다녀올 만큼 우리 부부를 이끌었던 최고의 맛집 중 하나죠. 비주얼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이고, 겉면의 바삭한 맛과 속의 부드러운 육질이 최고의 맛을 자랑했습니다. 다음에 남해쪽으로 가게되면 무조건 이곳을 들려서 갈거에요.


◇ 서울, '혼카츠'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했던 홍대의 인기맛집, '혼카츠'입니다. 살살 녹아흐르는 치즈로 속을 가득채워버린 이런 치즈까스는 처음이라 더욱 놀라웠고 맛도 훌륭했습니다. 치즈매니아라면 꼭 가봐야할 맛집!


◇ 전주비빔밥 맛집, '한국관'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바로 비빔밥이겠죠. 그 비빔밥으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하나가 바로 '한국관'인데 뜨끈뜨근한 놋그릇에 비벼먹는 고급진 육회비빔밥의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 인천, '부암갈비'

최고의 맛집 10선 중 마지막은 인천생갈비로 유명한 '부암갈비'입니다.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리하고 이집의 가장 훌륭한 점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함께 가득찬 '살아있는 육즙'이에요. 생갈비 본연의 깊고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백프로가 꼽은 '올해 다녀온 맛집' 10선,

맛있게 보셨나요?

소개해드리고 싶은 다른 맛집도 많지만

굳이 10선을 꼽자니 위의 맛집들이

먼저 생각나더라구요.


모두 다시 가보고싶은 생각이 가득한데,

내년에도 상황은 어렵지만

맛있는 맛집들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많이많이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연말연시 가족, 친구, 연인들과

맛있는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