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신제품,먹거리

편의점도시락의 끝없는 진화, CU 순대국밥 후기

편의점도시락의 끝없는 진화

CU 순대국밥 후기

편의점도시락의 끝은 어디일까?

최근 혜리, 백종원, 혜자도시락 등

반찬의 품질이 많이 좋아지면서

 '1인푸드'로 자리잡고있는

편의점도시락의 질주가 무섭습니다.

김치찌개와 부대찌개 등

국물도시락을 출시하더니,

마침내 CU에서 순대국밥마져 

도시락으로 출시했다고해서 먹어봤습니다.




4월 26일 출시당일 CU편의점에서

순대국밥도시락을 구매하였습니다.



과연 어떤맛일까, 기대가 되면서도

메뉴가 순대국밥이다보니

도시락으로 담아내기에는

무리일거란 생각이 더 컸습니다.



무게는 400g, 가격은 3,800원입니다.

제품에 칼로리정보는

표시되어 있지않았습니다.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순대국밥이

340~360kcal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뚜껑을 열어보았습니다.

순대국과 쌀밥, 볶은김치, 호박볶음, 

다진양념, 들깨가루, 국물소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존 도시락들은 수저와 젖가락을 

따로 챙겨야해서 불편했는데

이건 도시락내에 포함되있어서 좋았아요.



국내산 돈창에 당면을 넣어만든

순대와 돼지볼데기살이 들어있습니다.



반찬은 볶음김치와 호박볶음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깍두기가 있었다면

순대국밥과 더 잘어울릴거 같네요.



다진양념도 들어있습니다.

대단하네요.



순대는 세어보니

총 11개 들어가있고,



대파와 뽈데기살 등

재료는 적지않은거 같습니다.





들깨와 함께

돼지뼈를 푹 고아서 만들었다는

국밥소스를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렸습니다.



뜨끈뜨끈한 열기가 나네요.

센스있게 국그릇에 손잡이가 있어

맨손으로 들어도 전혀 뜨겁지 않습니다.

다만 국그릇이 튼튼하지 않으니

꼭 두손으로 옮기셔야 합니다.



드디어 순대국밥 완성!

아, 아직 빠진게 있군요.




다진양념을 넣어서 잘 풀어주니

정말 먹을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맛이 어떨지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국물부터 먹어보았습니다.

꽤 진하고 간도 적당하며

들깨와 다진양념이 맛을 더해주네요.



걱정반 기대반, 순대는

찰지고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찬밥을 따뜻한 국물에 담근 뒤

고기를 한점 올려 먹어봤습니다.


맛있네요.

국물도 진하고

고기도 잡내없이 고소합니다.





아내도 종종 순대국밥먹으러 같이 가는데

맛있다고 잘 먹었어요.


맛있는 순대국밥 한그릇을

도시락에 잘 담아냈네요!


아쉬웠던건 국물 및 용기가 적은편이라

밥을 다 말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걱정반, 기대반으로 만나봤던

CU의 순대국밥 도시락은

꽤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치열한 편의점도시락 경쟁속에서

순대국밥의 행보도 기대가 되고

앞으로 나올 신제품도 궁금해지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