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세면대 막혔을 때 배수구 뚫는 방법 팝업마개 뽑아내기

안녕하세요~! 화장실에서 매일 머리를 감거나 세수, 양치질을 하다보면 머리카락과 비누거품, 각종 이물질들이 배수구 거름망에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빠르면 1~2주, 보통은 한달이면 배수구가 막혀서 물이 잘 내려가지 않게 됩니다.

 

 

 

 손을 씻거나 특히 양치질을 할 때 물이 잘 내려가지 않으면 별 것 아니지만 엄청 신경이 쓰여요. 청소해야지~ 해야지~ 하지만 세면대 배수구 청소라는게 엄청 귀찮고 번거롭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세면대를 뚫을 때 옷걸이를 자르거나 면봉을 이용하시는 데 최근에 나오는 세면대 대부분은 팝업마개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세면대 막혔을 때 팝업마개를 돌리지 마시고 꽉 잡아서 그대로 뽑아주면 배수구 거름망까지 함께 뽑히는데 이렇게 빼내서 청소를 하면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머리카락은 솔로 문지르면 오히려 솔 사이에 끼거나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휴지를 이용해서 제거해주고 나머지 거름망에 가득 낀 묵은 때와 이물질들을 물을 뿌려가며 솔질을 해주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세척이 완료되면 팝업마개를 아까와 같이 그대로 세면대 배수구에 밀어넣고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배수구 뚫는 방법인데 의외로 팝업마개 뽑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요. 위 영상을 보시고 세면대 막혔을 때 간단히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