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kf94 황사에 대비하세요!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kf94 황사에 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갈수록 미세먼지 농도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길거리를 돌아다녀보니 미세먼지가 이렇게 심한데 마스크를 착용하는 분이 100명 중 5명도 안되었습니다. 미세먼지 매우 심각한 상태인데 많은 사람들이 안일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1월 12일~14일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다행히 15일(화요일) 오후부터는 북서풍이 강하게 불어 미세먼지 대부분이 걷힐 것이라고 하지만 이틀 뒤 또 다시 미세먼지로 뒤 덮일 예정입니다. 미세먼지는 이제 일상이 되었다고 봐야합니다.


미세먼지 질병은?

  미세먼지로 인한 대표적인 질병은 바로 폐 관련 질환입니다. 흔히 폐에 염증이 생기는 폐렴, 만성 폐쇄성 폐질환과 함께 허혈성 심장질환 등 심장관련 질병도 발병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실제 성균관대 예방의학과팀의 한 연구에서 보면 미세먼지가 나쁨일 때 폐렴이 11%, 만성 폐질환이 9%, 심부전 7%, 허혈성 심장질환이 3%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중요한 이유

 미세먼지는 즉각적인 질병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험성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하루동안 공기청정기를 돌리면 얼마나 많은 미세먼지가 필터에 걸릴지 생각해보셨나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그 수 많은 미세먼지가 우리몸의 필터인 폐에 걸러지게 되겠지요. 그래도 마스크를 안쓰실 건가요?



 저도 과거에는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하면 그날이 되서야 약국이나 마트에 가서 전용 마스크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미세먼지가 매일같이 나쁘다보니 낱개로 사는 것은 의미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대용량을 선택했습니다.

 박스로 총 50개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했습니다. 낱개로 사면 장당 1~2천원 비싼 것은 그 이상도 하지만 박스로 구입하면 600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KF94 제품입니다. KF80, KF94, KF99가 있지만 그 중에서 KF94를 추천드립니다. KF(Korea Filter)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beakpro.tistory.com/1213


 제가 착용하고 있는 마스크인데 부드럽고 밀착력도 좋은 편입니다. 100% 국산 원단과 국내 생산으로 만들어진다고 해서 구입을 했는데 일주일정도 사용해보니 기존에 쓰던 제품들보다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반 의료용 마스크를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효과없으니 미세먼지 전용마스크를 구입하시고 꼭 이제품이 아니더라도 KF94인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청정기의 필터는 교체하면 그만이지만 여러분의 폐는 필터가 아닙니다. 필터가 있는 마스크를 써서 우리몸에 침투하는 미세먼지를 차단해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