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 강남면옥 둔산동 갈비찜 맛집


 어릴적부터 엄청 좋아했던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갈비찜인데 그것도 돼지갈비가 아닌 소갈비찜이었어요. 부모님따라 잔칫집에 갔다가 우연히 먹게 되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2접시도 넘게 먹었었죠. 하지만 그 후로 갈비찜 구경은 하기가 어려웠어요. 가격도 비싼 편이고 집에서 해먹기도 어렵고 우연히 소갈비찜을 먹게되면 질겨서 실망만하구요.


 그러다가 직장인이 되고나서야 발견하게 된 갈비찜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대전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강남면옥이라는 곳인데 체인점이라 큰 기대없이 갔다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이제는 단골이 되어버린 음식점입니다.


상호 : 강남면옥 둔산점

주소 : 대전 둔산1동 1410번지

전화번호 : 042-472-9996 

 여름철에는 갈비찜에 냉면도 곁들여 먹으면 별미중의 별미인데 특히 회냉면을 더 추천드립니다. 갈비찜의 가격은 소가 33,000원, 중이 43,000원, 대가 53,000원입니다. 순서대로 2인, 3인, 4인 기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김치, 짱아찌, 오이무절임 등 밑반찬은 단순한 편이에요.



 기다리던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사진은 대자(53,000원) 소갈비찜으로 함께 가는 일행들 모두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스타일의 비주얼이었어요.


 매우 커다란 뼈에 붙어있는 갈비살들.. 또 그위에는 매콤한 고추가 보기만해도 침이 고이게 만들어줍니다. 


 고기를 발라내서 가위로 잘라준 다음 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소갈비찜은 육질이 질긴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매우 부드럽고 양념도 짭잘한 것이 역시 최고의 갈비찜입니다. 간혹 양념장과 함께 고추를 올려먹으면 매콤해서 더 좋더라구요.


 저도 가장 좋아하는 갈비찜 맛집이지만 다녀가는 사람들마다 갈비찜을 맛보면 모두 흡족해 하더라구요.회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욱 별미음식이니 갈비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곳 강남면옥 둔산점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