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베란다 배수구 물넘침 방지 이렇게 해결했어요!

비오는 날 베란다 물난리, 이렇게 해결했어요!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이번 장마는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가

특히 더 심한거 같아요.


한번씩 폭우가 내리면 아파트 꼭대기부터

베란다 배수구로 쏟아지는 물들이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베란다에 짐을 정리하고 있는데

물소리가 하도 커서 배수구를 보니

이미 사방팔방에 물이 튀어서

난리도 아니였어요.



물쌀이 얼마나 쎈지

저 멀리까지 물바다가 되어가서

얼른 재활용품과 주변 살림살이들을

옮겨주었습니다.


기습적인 폭우로 배수구가 마치

부글부글 끓는 듯 합니다.



이대로 마냥 지켜볼 수는 없는 노릇인데

마땅히 해결방법이 없어서 한참 고민하던 중,,

눈에 들어온 이것!!


얼마전 국물음식을 포장해서 먹었는데

재활용쓰레기 버리는 날까지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이녀석을 한번 잘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가위로 옆쪽을 자른 다음,


배수구 비슷한 크기로

둥글게 잘라주었습니다.


구멍이 너무 크면 물이 튈 수 있으므로

최대한 신경써서 잘라낸 다음


배수구에 쏙 끼워보니,

안성맞춤!!



국물 포장용기 덕분에 물이 튀지 않아서

앞쪽 베란다까지 하나더 만들어 주었어요.


몇일 뒤 또 비가 내려서 확인해보니,

이제는 더이상 물이 튀지 않았습니다!


아파트 분리수거 날이 일주일에 한번씩이라

마침 버리지 못했던 1회용 국물용기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아내가 이것을 보더니

저보고 생활의 달인이래요 ㅋㅋㅋㅋ


혹시 저희 집처럼, 비오는 날마다

베란다 배수구에 물난리가 나는 분이 계시면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