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냉장고'에 절대 넣으면 안되는 식품 7가지

'냉장고'에 절대 넣으면 안되는 식품 7가지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많은 분들이 식품을 보관할 때

대부분 냉장고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일부 식품들은 냉장보관하면

오히려 쉽게 상하거나 영양소를 잃게 된다고해요.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꿀


대부분의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꿀은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포도당이 결정을 생성하므로 설탕처럼 굳어지게 됩니다. 꿀은 상온에서도 반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감자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환경호르몬인 '아크릴아마이드'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아크릴아마이드는 신경계를 교란하고 유전자변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해요. 감자는 빛이 들지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 토마토

 냉장고의 냉기가 토마토 껍질속으로 침투해 세포막이 손상되고 수분이 날아가 오히려 맛을 잃게 됩니다. 또 껍질표면에 검은 반점이 생기기 쉬우므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양파

 양파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보관 시 쉽게 물러지며 더 빠르게 부패하게 됩니다. 양파는 양파망에 넣어서 통풍이 잘되는 베란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늘

마늘은 습기를 흡수해 쉽게 물러지고 싹이 나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두어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빵

 빵을 신선하게 보관하려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어보니 푸석푸석했던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거에요. 빵을 냉장보관하면 건조가 빨라지고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반찬냄새가 나게 됩니다. 밀봉해서 상온에 보관하세요.


◇ 마요네즈

마요네즈의 주성분은 계란노른자와 식용유, 식초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냉장보관 할 경우 성분들이 분리되어 쉽게 변질되게 됩니다. 마요네즈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

잘 보셨나요?


만능이라고 생각했던 음식보관소,

'냉장고'도 오히려 음식이 상하거나

맛이 변질될 수 있으니

위 식품들은 냉장보관 하지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