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3대천왕에 방영된 대전맛집 7곳 솔직후기

3대천왕에 방영된 대전맛집 7곳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저는 먹거리를 좋아해서 여행을 다닐 때 3대천왕이나 수요미식회 등 TV에 방영된 맛집은 꼭 한번씩 들러보는 편입니다. 제가 사는 지역인 대전도 마찬가지인데요. 3대천왕에 방영된 대전지역 식당은 특출난 먹거리보다는 전통적이거나 토속적, 정석적인 음식들이 특징인데, 오늘은 대전에서 직접 다녀본 3대천왕 맛집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실비식당

예전에 자주 찾아갔던 식당인지라 TV를 통해 오랜만에 보니, 반가웠던 식당이었어요. 소머리국밥이 주 메뉴이지만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바로 저 위의 김치때문이랍니다. 매운맛 중에서도 극한의 매운맛을 자랑하는데 먹을 땐 꽤나 고통스럽지만 나중에는 계속 생각나는 그런 맛입니다. 든든하게 국밥 한그릇 하기 좋은 곳.



□ 한영식당

 대전에서 닭도리탕으로 유명한 식당 중 하나입니다. 큼직한 파가 잔뜩 올라간 것이 특징인데, 엄청 특출나다기보다는 가장 정석적인 닭도리탕의 맛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어머님들이 맛있게 끓여주신 닭도리탕 같은 느낌이라 매번 식당이 가득찰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평범함 때문인지 별로라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닭도리탕 맛집 중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 정식당

한영식당과 닭도리탕 양대산맥인 정식당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좀 더 매콤하고 진한 맛입니다. 두 식당을 두고 의견이 많이 다른데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한영식당, 좀 더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정식당을 추천합니다.


□ 미세노센세



가장 최근에 방영된 일본식카레전문점입니다. 4단계로 선택할 수 있는 매운맛 카레로 유명한 식당인데, 2단계만 시켜도 꽤 매콤한 편이고 새우튀김, 돈까스 등 튀김도 바삭하고 맛이 좋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대전 3대천왕 맛집 중 베스트로 꼽고 싶은 식당입니다.


□ 개천식당

대전지역 3대천왕 맛집 중 가장 실망스런 곳이었습니다. 맑은 국물에 두부위주로 들어간 투박한 이북식만두가 주메뉴인 식당인데, 맛이 없다기보다는 진한 육수와 고기만두에 길들여진 요즘사람들에게는 생소하다고 해야할까요, 옛맛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식당입니다.


□ 스마일분식

예전에 회사 점심시간에 자주 갔었던 식당이에요. 분식집의 업그레이드판으로 칼국수와 함께먹는 김밥이 유명합니다. 대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고 무난한 편인데 최근에는 면발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 광천식당

오랫동안 대전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오징어두루치기 맛집 광천식당입니다. 매콤한 국물에 면사리를 시켜서 비벼먹는 것이 특징으로 처음에는 그리 맵지않다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정말 맵더라고요. 이곳도 역시 달콤한 맛이 없는 맵고 투박한 느낌입니다.

 

 이상 제가 다녀본 3대천왕 대전맛집 7곳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전지역은 투박하고 정석적인 식당들이 주로 소개되다보니 특별함을 기대하고 가면 대부분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밖에도 콩국수맛집(고단백식당)과 삼계탕맛집(금성삼계탕) 등이 있는데 이 두곳은 아직 못가봤습니다. 특히 고단백식당은 콩국수가 주메뉴이다보니 매년 4월부터 9월까지만 영업해서 아무때나 방문할 수 있는 곳이 아니더라구요. 이제 오픈할 시기가 되서 올 여름에는 나머지 두곳도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프로와 함께하는 3대천왕 최강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