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일상적인 물건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10가지

일상적인 물건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10가지


 우리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물건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알아야할 중요한 기능과 지식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우리가 일상생활 중 잘 몰랐던 놀라운 비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자물쇠의 작은 구멍

자물쇠 밑바닥을 보면 열쇠를 꽂는 부분 옆에 작은 구멍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여 자물쇠 내부가 녹이 생겼을 때 이 구멍에 윤활제를 넣어주면 쉽게 자물쇠를 열 수 있습니다.



□ 전원버튼 모양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TV, 냉장고, 컴퓨터 등 가전제품의 전원버튼에 '대기전력'을 표시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윗부분이 뚫려 있으면 대기전력을 사용하고, 일자가 원안에 들어와있으면 대기전력이 없는 제품입니다. 대기전력이 있는 전자제품은 사용하지 않을 시 콘센트를 분리하여 전기세를 아껴보세요.


□ 볼펜 뚜껑의 작은 구멍

 간혹 볼펜을 보다보면, 뚜껑에 구멍이 뚫린 제품들이 있습니다. 최초로 구멍을 낸 볼펜제조사는 BIC인데, 그 이유는 아이들이 뚜껑을 삼켜 질식하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함으로 이 작은 구멍이 매년 수백명의 생명들을 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수입과일에 붙어있는 숫자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입과일에는 알 수 없는 숫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를 PLU코드(Price Look Up)라고 하는데, 3이나 4로 시작할 경우, 전통방식으로 재배된 과일로 농약을 사용한 것을 의미합니다. 숫자 앞에 9가 붙은 경우 '유기농작물'을 의미한다고 하니 수입과일을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쑤시개 뒷부분의 용도

 손님에게 과일을 대접할 때, 이쑤시개를 종종 사용하는데요. 뒷부분에 오목한 부분을 부러뜨리면 이쑤시개 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봇대에 숨겨진 비밀

<한국전기안전공사>

 사고를 당하거나 긴급한 상황이 되었을 때, 보통 119에 신고를 하게 되는데, 위치를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까이에 있는 전봇대의 고유식별번호를 불러주시면, 소방방재청에서 관리하는 위치확인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F와 J의 작은 돌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를 한번 살펴보세요. 대부분 F와 J에 작은 돌기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돌기는 사람들이 키보드를 쳐다보지 않아도 왼쪽 검지와 오른쪽 검지손가락을 위치시켜 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 실핀의 구불구불한 부분

 여성분들이 머리를 고정할 때 많이 사용하는 실핀은 한쪽면이 구불구불한대요, 이 부분을 머리 안쪽(아랫쪽)으로 꽂으면 더 오랫동안 머리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 헌옷수거함에 넣은 옷은 어디로?

집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헌옷수거함. 대부분 수거함에 넣은 옷들이 불우이웃을 위해 쓰인다고 알고 있지만, 70% 이상이 개인 또는 사설업체가 설치한 개인사유물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현금으로 헌옷을 매입하는 방문/택배 수거업체가 많이 있으므로 이를 이용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스파게티 스푼의 구멍

 스파게티를 만들 때 사용하는 스푼 가운데에는 구멍이 뚫려 있는데요. 대부분 이 구멍이 면을 삶아 건져올릴 때 물이 빠지도록 하는 용도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스파게티 성인 1인분의 양을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