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찌든때 투성인 '가스레인지', 초간단 세척법

찌든때 투성인 '가스레인지', 초간단 세척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찌개를 사랑하지만 청소는 사랑하지 않으시는 아버지 덕분에 매번 시골집에 갈때마다 가스레인지 청소는 저의 몫이랍니다. 덕분에 저는 제법 살림꾼이 되어가고 있어요^^ 

  매번 올때마다 흔히 볼 수 있는 우리 시골집의 가스레인지... 만약 여러분이 이 가스레인지를 청소해야된다면 한참동안 멍하니 서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익숙해요!! 오늘도 깨끗하게 청소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찌들어 있는 때는 잘 닦이지 않는데, 오늘은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천연세제를 활용해보겠습니다.


바로 밀가루와 식초입니다. 밀가루는 기름기와 이물질을 흡착시키는 성분이 있고, 식초는 살균/소독의 효과가 있어서 이 둘을 사용하면 훌륭한 천연세제가 됩니다.


 밀가루1:식초2의 비율로 잘 섞어줍니다. 밀가루 양이 너무 많으면 불리는 동안 쉽게 말라버리므로 약간 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을 이용해서 가스레인지 구석구석 발라준 다음 3~5분 정도 불려줍니다.




5분 뒤 키친타올로 스윽~ 닦아주면 찌들어있던 때들이 말끔하게 닦인답니다. 


밀가루세제를 닦아 낸 다음 행주나 물티슈로 마무리해주세요.


 가스레인지 기구들도 밀가루세제로 불린 뒤 흐르는 물에 솔로 문질러 닦은 다음 물기가 없도록 잘 말려줍니다.


 반질반질~ 가스레인지를 깨끗히 닦고 나니 속이 다 후련해지네요. 처음에는 때가 잘 안 닦여서 쇠수세미를 사용하다 보니, 왼쪽에 기스가 많이 났었는데 밀가루+식초는 박박 문지를 필요도 없고 쉽게 세척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이제 주방의 핵심, 가스레인지가 심히 더러울 때 밀가루와 식초를 섞은 천연세제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