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할 '길거리음식' BEST 10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할 '길거리음식' 

BEST 10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저희부부는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기차를 타고 부산으로 떠납니다.


남포동 비프광장부터 시작해서

부평족발골목을 지나 깡통시장까지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우리를 기다리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부산 깡통시장과

이 인근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씨앗호떡

 부산의 명물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이 '씨앗호떡'입니다. 남포동 비프광장에서 기다랗게 줄을 서서먹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달콤한 호떡에 아작아작 씹히는 견과류의 식감이 좋아서 항상 먹게되는 음식입니다.



◇ 해피바 (문어통치즈)

 최근에는 어느 지역을 가나 문꼬치(문어꼬치)를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얇게 구워낸 부드러운 빵속에 쫄깃쫄깃한 문어살과 살살녹는 임실치즈가 통째로 들어가있어 누구나 즐기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 딸기아이스롤

깡통시장안에 있는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딸기아이스롤~! 빵 사이로 생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고 제철맞은 싱싱한 생딸기가 올려져있어 새콤달콤 정말 맛있어요~


◇ 전구소다

 최근에 핫한 음료인 '전구소다'!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소다는 물론 생과일쥬스까지 전구모양의 병안에 담아주어 묘햔 매력을 가진 음료입니다.



◇ 즉석불초밥

 초밥매니아들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불초밥~ 즉석에서 구워주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 어묵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이 어묵이죠~ 쫄깃쫄깃한 식감이 정말 좋고 겨울철에는 따뜻한 국물이 있어서 더 찾게되는 먹거리입니다.


◇ 가리비구이

베스트 먹거리 중 하나였던 가리비구이입니다. 껍질위에 가리비 살과 치즈, 옥수수 등을 넣고 구워주는데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맛도 훌륭했어요~ 맛있는 만큼 양이 적은 편이라 좀 아쉬웠습니다. 


◇ 명랑핫도그

요즘 핫한 먹거리죠~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사랑받고 있는 명랑핫도그를 깡통시장 내에서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핫도그 종류도 여러가지인데 살살녹는 치즈인더핫도그를 추천드려요~!


◇ 반월당 닭강정

비프광장에서 유명한 맛집, '반월당닭강정'입니다. 닭강정도 맛있지만 저는 떡강정에 흠뻑 빠져서 남포동에 가면 꼭 들리는 맛집입니다.


◇ 이가네떡볶이

'백종원의3대천왕'에 방영되었던 '이가네떡볶이'입니다. 물을 쓰지않고 무에서 우러나오는 즙을 사용해서 더욱 유명한대요.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드셔보시기 추천드립니다.


부산의 길거리음식들,

맛있게 보셨나요?

남포동과 부평깡통시장에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