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과 함께 먹으면 오히러 '독'이 되는 음식


배탈이 나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흔히 '약'을 먼저 찾게 됩니다.

하지만 약과 함께 먹으면 구토, 설사 등

오히려 '독'이 되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기약 ≠ 초콜릿, 우유, 커피, 콜라



 감기약에는 많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감기약을 섭취하고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나 초콜릿, 콜라 등 을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이 결합해 구토, 불면증, 현기증 및 심하면 심장에도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유의 경우에는 칼슘이 약과 결합하여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므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변비약 ≠ 우유



 변비약은 대장에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코팅이 되어 있는데 우유를 함께 복용하면 코팅을 녹여 위경련과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약 ≠ 오렌지, 바나나 



혈압약에는 칼륨배출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오렌지나 바나나와 같이 칼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 할 경우, 체내에 칼륨농도가 높아져 구토, 설사와 함께 심하면 부정맥, 실신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진통제 ≠ 술



 약을 먹은 후 술은 좋지 않지만, 진통제를 먹었을 때에는 특히 술은 삼가해야합니다. 술을 같이 복용하면 간에 무리를 주고, 심하면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임약 ≠ 인삼


 다양한 효능으로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인삼'도 피임약을 복용했을 때 먹게되면 여성호르몬을 촉진시켜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약 ≠ 홍차, 녹차


 빈혈약은 대부분 철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홍차나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철분을 산화시켜 약효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치료제 ≠ 자몽



고지혈증약을 복용한 후 자몽을 먹게되면 혈중농도가 과도하게 높아져 간독성으로 인한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약 ≠ 훈제연어, 햄



 훈제연어와 햄에는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우울증약이 티라민의 분해를 방해해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과 함께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들,

잘 보셨나요?

항상 건강하면 정말 좋겠지만

혹시나 몸이 안좋아져서 약을 드시면

해로운 음식은 꼭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