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보물섬 전복구이와 물회가 맛있는 해산물 전문점

 안녕하세요. 저희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는 바로 전라남도 여수입니다. 다양한 볼거리 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도 아주 많기 때문인데 그 중에서 가장 저희 부부가 베스트로 꼽는 식당이 하나 있어요.

 바로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꼽히는 해산물 맛집, 보물섬입니다. 벌써 이곳을 방문하는게 거의 5년이나 되었네요.

 여행지마다 유명한 맛집은 대부분 관광객들이 많지만 이렇게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는 것도 꽤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자~ 이제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식당 내부는 크지않고 아담한 편입니다. 테이블에 3개씩 총 6개 정도 있어요.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보물섬의 메뉴판입니다. 전복회와 버터구이, 전복물회, 전복죽, 전복비빔밥, 칼국수, 그 외에 낙지볶음과 낙지탕탕, 돌문어숙회, 뿔소라 회 등이 있습니다. 메뉴판 외에는 낙지 연포탕과 꽃가리비찜, 전복뼈해장국도 있답니다. 

 어묵, 김치, 단무지, 미역 등 기본 반찬이 먼저 나오고, 

 기다리던 해물전복물회가 나왔습니다. 싱싱한 해산물과 전복이 가득 올라간 물회! 사리는 소면과 냉면이 있는데 저는 소면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싹싹 비벼주었더니 맛있는 전복물회 완성!

 아삭아삭한 야채들과 꼬들꼬들한 전복회, 쫄깃쫄깃한 문어까지, 시원하고 새콤한 양념과 너무너무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등장한 오늘의 하이라이트! 바로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이건 저희 부부도 부부지만,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에요. 아마 소 자리는 아이 혼자서도 다 먹을 듯... 그래서 우리 가족은 대 자리를 먹습니다.

 크... 보기만해도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구운 전복살은 회에 비해 부드럽고 야들야들하며 버터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술안주 끝판왕!

 저는 전복 내장을 회로는 안먹지만 이렇게 구운 건 정말 좋아해요. 비리지 않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그 외에 구운 야채도 곁들여서 나옵니다.

 

 여수에 매년 방문하고 방문할 때마다 이 곳 보물섬을 찾는데 후회한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괜히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이 아니겠죠? 포스팅을 쓰는 도중 2023년 1월 1일이 되었는데 올해에도 꼭 다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