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송촌동 맛집 장수촌 누룽지백숙 기력이 활활

 안녕하세요~ 가끔 기력이 없을 때 몸보신을 하기위해 아내와 찾는 음식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누룽지백숙인데요, 원래 백숙을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게 또 신기한 것이 누룽지와 함께 먹어보니 엄청 맛있더라구요. 아내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고 거기에 아이들도 좋아하니 가족식사로 안성맞춤~! 지금부터 누룽지백숙 맛집으로 여행을 떠나보자구요!

 대전 송촌동 맛집 장수촌은 저의 모교인 송촌고등학교 후문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수촌이라는 상호가 또 있기 때문에 아래 지도를 보시고 반드시 위치를 꼭 확인하세요!!



 내부도 깔끔하고 매장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가족들 식사는 물론 단체회식으로도 그만입니다~

 

 우리몸에는 역시 토종닭 아니겠습니까? 송촌동 맛집 장수촌에서는 일반 닭이 아닌 토종닭만을 고집한다고 해요. 크기도 크고 육질이 훨씬 부드럽고 맛있다고 합니다~!

 장수촌의 메뉴판이에요. 메인메뉴가 누룽지백숙과 누룽지오리백숙이고 그 외에는 쟁반막국수와 골뱅이무침이 있었습니다. 소주와 맥주도 있으니 함께 곁들여서 약주한잔 하셔도 매우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근처에는 계족산 등반을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동동주 한잔하는 것도 아주 별미일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송촌동 맛집 장수촌의 누룽지백숙입니다. 어찌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던지.. 보기만해도 군침이 돕니다. 한동안 누룽지백숙이 먹고 싶었지만 시간을 내지 못했었는데 오랜만에 제대로 날 잡았네요. 반찬으로는 백숙과 곁들여먹으면 좋은 배추겉절이와, 동치미, 깍두기, 고추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누룽지백숙에 들어있는 닭의 크기도 꽤 큰 편이고 그 위로는 찹살죽과 대추, 밤, 인삼등이 들어있었어요.  사진으로만 봐도 참 맛있어보이죠?

 그리고 이것이 함께 나오는 누룽지죽입니다. 먼저 백숙에 있는 닭고기를 먹다가 남은 가슴살을 잘 발라서 누룽지죽에 넣고 함께 먹으면 정말이지 꿀맛중의 꿀맛이에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인 닭다리부터 먹어보았는데 두툼한 살점이 쫄깃쫄깃한 것이 정말 맛있었어요~ 부드러운 육질이라 아이들에게 줘도 참 잘 먹더라구요. 

 기력을 찾을 수 있도록 인삼도 한입에 쏙~~

 닭가슴살도 냠냠~ 아내는 닭가슴살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저는 많이 선호하진 않아서 열심히 자른 후 죽에 넣어주었어요~

 크... 언제 먹어도 맛있는 누룽지 죽... 진짜 별미 중의 별미지요~ 얼마만에 먹는 누룽지죽인지 ㅜㅜ

 일반 백숙이나 닭죽을 드셔보신 분들은 많겠지만 누룽지백숙은 그리 많지 않으실 것 같은데 한번 맛을 보면 왜 송촌동 맛집이 바로 이곳 장수촌인지 바로 알 수 있으실거에요!! 아내도 아이도 완전 포식을 했습니다. 저도 백숙과 누룽지죽으로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나왔더니 기력이 활활 타오르는 기분입니다!!

 

 기운이 없고 피곤할 때, 입맛이 없을 때 대전 송촌동 맛집 장수촌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