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토박이의하루

대전 돈까스 무한리필 유생촌 원촌동 맛집

대전 돈까스 무한리필 유생촌 원촌동 맛집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모두들 점심식사는 하셨나요? 저는 종종 주변에서 일하는 친구들과 점심식사를 하곤 하는데 오늘 오랜만에 친구들도 볼 겸 식사약속을 잡았습니다. 점심 메뉴를 생각하다가 두 친구 모두 폭식가들이라 돈까스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원촌동 맛집으로 향했습니다.


 대전 원촌동 엑스포에서 원촌삼거리 방향에 위치한 돈까스 샐러드바 전문점 유생촌이라는 식당이에요. 대전에는 돈까스 무한리필 식당이 몇 곳 있는데 그 중에서는 규모도 가장 크고 가격도 비교적 괜찮은 편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상호 : 유생촌

주소 : 대전 유성구 엑스프로 240

   원촌동 48-2번지

전화번호 : 042-864-3200

영업시간 : 11시~21시30분

Breake Time : 평일 15시30분~17시 (주말없음)

메뉴 및 가격 : 하단 이미지 참고


 "누구와 오더라도, 언제 오더라도". 유생촌은 1983년 전라도 광주 충장로에서 조그마한 가게로 시작했다고 해요. 동생은 고기에 빵가루를 입히고 형은 돈까스를 튀기기를 35년간하여 누구나 돈까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무한리필 식당을 시작했다고 해요.


 유생촌의 내부사진입니다. 식당이 꽤 넓은 편이고 테이블도 많지만 점심시간 12시 전후로는 약간의 웨이팅이 발생하더라구요. 대기하시는 게 불편하시면 조금 일찍 오셔야 합니다.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페이퍼를 보면 유생촌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유생촌의 메뉴판이에요. 돈까스 샐러드바가 성인 11,900원, 초등학생 8,500원, 미취학아동이 5,000원(30개월이상)입니다. 그 외 음료나 생맥주 등 주류, 도시락 등이 있습니다. 음료의 경우 주문하면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데 인원수에 맞게 시켜야하는 규정은 없어서 테이블에 하나시켜서 먹어도 되니 참고하세요.



 샐러드바의 메뉴들입니다. 딸기, 귤과 같은 제철과일부터 다양한 샐러드가 있었어요. 돈까스류는 생선가스, 치킨가스, 등심까스, 포테이토치즈, 고구마치즈 까스 등이 있으며 튀김의 바삭함을 유지하기 위해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양념치킨, 쫄면, 떡볶이 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더라구요.




 다양한 류의 돈까스들을 한접시에 담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치킨까스보다는 등심까스와 생선까스가 더 맛있더라구요. 포테이토나 고구마는 맛은 괜찮은데 너무 두툼해서 한개만 먹어도 갑자기 배가 찬 기분?? 


 나중에 먹고나서 보니 돈까스를 이렇게 한접시에 많이 퍼오면 쉽게 배가 불러오는 것 같아요. 돈까스 하나에 다양한 먹거리를 올려서 여러번 드셔야 오랫동안 많이 먹을 수 있답니다.


 딸기와 귤, 포도 등 과일을 먹고 마지막으로 따뜻한 커피 한잔까지 푸짐하게 먹었네요. 점심식사로 만원이상은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돈까스와 샐러드, 다양한 음식들과 마지막으로 커피까지 먹을 수 있으니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배터지게 식사를 마치고 식당을 나오다 보니 12시 조금 넘은 시간인데 몇몇 분들이 대기하고 계시더라구요. 약간의 웨이팅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무한리필 돈가스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