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타이머 콘센트 난방기구 화재예방 및 에너지절약

타이머 콘센트 난방기구 화재예방 및 에너지절약


 겨울철만 되면 화재가 낫다는 뉴스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11월에는 KT아현지사에서 불이 나서 큰 이슈가 되었었죠. 최근 5년동안 난방제품에 의한 화재는 무려 4,000건이나 된다고 합니다. 화재는 남의 일이 아니며 항상 조심해야하고 주의해야해요.


 저희 사무실에서도 겨울철만 되면 창가에 앉아있는 사람들은 솔솔 들어오는 찬바람때문에 자리아래에 난방기구를 하나씩 사용하고 있는데 다들 신경을 쓴다고는 하지만 간혹 한번씩 전원을 끄지않고 퇴근하는 경우가 발견되곤 했었습니다.


 다행히 늦게 퇴근하는 직원들이 살펴서 전원을 끄긴했지만 어느날 단 한번의 실수로 큰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고심을 하다가 괜찮은 물건을 찾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설정해두면 하루 24시간 중 세팅해놓은 시간에만 전원이 들어오고 나머지 시간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24시간 타이머콘센트입니다. 완전 제가 찾던 딱 그 제품이었고, 누가 생각했는지 상주고 싶더라구요.


 저는 무엇보다도 화재가 걱정이되서 구입요청을 하게 되었는데 에너지 절약용으로 나온 제품이더라구요. 생각해보니 가게를 하시는 분들은 매일매일 시간에 맞춰 간판을 켜거나 꺼야하는데 그럴 경우 더 좋은 물건이 될 것 같아요.


 타이머콘센트의 실제 모습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파란부분을 돌려서 빨간색 화살표부분을 현재 시간에 맞게 위치시키고 (사진상 10시) 전원을 켜놔야 하는 시간에만 파란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9시부터 2시까지 파란색부분이 쏙 들어간 것이 보이시죠? 오후 2시가 지나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게 됩니다. 



 이렇게 설치를 해놓고 테스트를 해보니 2시에 정확하게 전원이 꺼지더라구요. 싱기방기~ 퇴근시마다 전원을 잘 끄고는 있지만 혹시나 깜박하는 날이 있더라도 타이머 콘센트가 있으니 안심이 되더라구요.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제품크기가 약간 큰 편이라 멀티탭에서 사용할 경우 2개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더라구요. 그 점만 빼면 전원관리는 아주 효율적으로 잘 처리되고 있습니다.


[24시간 타이머콘센트 제품링크] <-클릭

 혹시 저와같이 타이머 콘센트를 찾는 분들을 위해 제품링크를 공유합니다. 가게나 사무실은 물론 가정에서도 정말 유용한 제품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