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납부방법 2019년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납부방법


 한 해를 시작하는 1월도 어느새 일주일의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알차고 후회없는 2019년 시작하고 계신가요? 매년 초에는 여러가지로 미리 준비해야하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는 것인데요, 자동차세를 일괄로 납부할 경우 최대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납신청 기간에 자동차세를 납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은 1월16일(수)부터 1월31일(목)까지 입니다. 1월 해당기간내에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총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월달 납부시기를 놓치게될 경우 3월, 6월, 9월에 납부신청을 할 수 있지만 할인율이 각각 7.5%, 5%, 2.5%로 낮아지기 때문에 1월에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절약방법입니다.


  자동차세 납부방법


1. 위택스 홈페이지(https://www.wetax.go.kr)에 접속 후 오른쪽 메뉴버튼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 부가서비스 하단부에 자동차세연납신청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연납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신청기한이 아니라 막혀있으며 1월 16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세를 연납하는 것이 부담이 많이 되신다면 신용카드로 할부를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2~5개월간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므로 소지하고 계시는 카드를 확인해보시고 10%의 할인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연납을 신청하였다가 상황이 불가피하여 납부가 어려운 경우 1월말까지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연납신청이 취소되고 6월, 12월에 납부하거나 3월에 연납을 신청하셔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