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가습기 세척방법 안전한 천연세척이 중요해요

가습기 세척방법 안전한 천연세척이 중요해요

저는 호흡기가 약한 편이라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날씨가 조금만 건조해도 기관지가 붓거나 코막힘, 인후통에 시달리는 편입니다. 때문에 겨울철에는 매일매일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습기는 공기중으로 수증기를 발생시켜 습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겨울철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세척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히려 세균을 퍼뜨리는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세척에 더욱 신경을 쓰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습기를 선택할 때 물통이 별도로 있는 제품의 경우 틈새가 많아 세척이 까다롭기 때문에 통세척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길 권장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가습기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는 호흡기를 통해 우리의 몸속으로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에 아무리 깨끗하게 헹군다고 하더라도 화학세제에 대한 불안감이 남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저는 직접 천연세제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은 레몬을 슬라이스한 뒤 소주를 붓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2일정도 보관해줍니다. 보관해 두었던 레몬소주액을 분무기에 담아서 가습기 구석구석 뿌려준 다음 솔로 살살 문지르고 물로 깨끗이 헹궈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기가 마르도록 가습기를 잘 건조시킨 다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천연세제를 만드는 데 시간이 약간 소요되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간편하고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실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레몬과 소주를 이용한 가습기 천연세척법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