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정말 쉬워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정말 쉬워요!


 자동차 스마트키는 주머니에서 굳이 키를 꺼내지 않아도 차에 근접해있으면 도어를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자동차 내에서도 엔진스타트가 가능한 매우 편리한 물건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키를 처음으로 적용한 벤츠의 S클래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국산 대부분의 차량이 스마트키를 기본옵션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편리한 시스템이지만 어느날 갑자기 스마트키가 방전되는 날이오면 초보 운전자들은 매우 당황하게 되는데 오늘은 스마트키배터리를 교체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키 옆쪽의 버튼을 누른 뒤 스마트키로부터 수동키를 분리합니다.

 스마트키 내부에 배터리가 있기때문에 스마트키를 반으로 분해해야하는데 이 때 수동키를 틈새에 넣어 비틀어주시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분리만 하면 안쪽에 위치한 배터리를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CR2032 리튬배터리이므로 구입하실 때 참고하세요.


 배터리도 잘 빠지지 않는 편인데 마찬가지로 수동키를 이용해서 꺼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 후 반대순서로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분은 아래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키 배터리의 교체주기는 사용량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1년내에도 방전될 수 있고 기본적인 출퇴근 용이라면 3년까지도 가능합니다. 간혹 배터리가 약해지면 차량에 가까이 가도 인식이 잘 안될때가 있는데 이때 바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