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얘기

대한민국 베트남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 일정 상대전적 알아보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vs 베트남 

토너먼트 일정 상대전적 알아보기


  2018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 남자축구가 황의조 선수의 맹활약에 힘 입어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경기를 보셨던 분들은 정말 연장후반까지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관람을 하셨을 정도로 흥미진진하였고 3골을 기록하고 패널티킥까지 얻어낸, 그야말로 '원맨쇼' 황의조 선수 덕분에 정말 어렵게 승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은 4강 준결승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베트남을 만났습니다. 베트남전이 더 특별한 이유는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를 이끌고 있기 때문인데요, 정말 흥미진진한 경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준결승인 베트남전은 오늘 8월29일 수요일 오후 6시 파칸사리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MBC, SBS, KBS 등 방송 3사에서도 생중계를 진행 할 예정인데 요즘 '최용수' 해설위원의 빵빵 터지는 해설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피파랭킹이 102위로 대한민국(57위)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지만 현재 박항서감독 매직에 힘입어 5경기 0실점이라는 튼튼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전적 또한 우리나라가 4승0무0패로 압도적이지만 이번에는 전적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우리나라는 베트남을 우승후보라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고 상승세를 펼치고 있는 황의조 선수나 에이스 손흥민 선수, 이승우 선수 등 활발한 공격으로 베트남의 튼튼한 방패를 뚫어야만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황의조 선수의 맹활약으로 이번에는 집중마크에 시달릴 것으로 보이는데 이 틈을 타서 손흥민이나 이승우 선수가 골을 기록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