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3대천왕에 방영된 40년 전통의 전주빵집

3대천왕에 방영된 40년 전통의 전주빵집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오늘은 전주여행시 방문해봤었던

빵집 한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천일베이커리라는 빵집입니다.



40년 전통의 장인이 직접 구운

빵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전주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빵집이라 TV 3대천왕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매장은 작지만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한다는

빵들로 구입을 해봤습니다.


첫번째~ 3대천왕에 소개되었던

대표메뉴 중 하나인 슈볼입니다.



겉으로봐서는 소보로빵처럼 생겼는데요,

반으로 잘라보면..

속안 가득 크림이 듬뿍~!!

소보로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크림이

정말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크림은 바닐라맛이 나는데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해서 좋았고 냉동해서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다음은 의외로 정말 맛있었던

소시지빵이에요.



인기메뉴 중 하나라고 해서 구입했는데

소시지 빵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전자레인지에 데운 뒤 한입 먹어봤는데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소시지 빵 중

가장 맛있었어요.


일단 소시지가 큼직하면서도 맛이 좋고

고소하면서도 간이 딱 맞더라구요.

다음은 꿀아몬드빵.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고

바삭한 식감이 좋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스테라.

이곳은 원래 직접 구워낸 카스테라가

맛있는 곳으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하는데

직접 먹어보니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은 동네 빵집들이 많이 사라져서

프랜차이즈 빵집만 다니곤 했는데

오랜만에 맛있는 빵집을 다녀와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전주에 가시면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