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알아두면 유용한 '카톡'의 숨겨진 기능 10

알아두면 유용한 '카톡'의 숨겨진 기능 10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2015년 기준 가입자수 4천만 돌파! 국민메신저라고 불릴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카카오톡의 숨은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룹채팅방 재초대 거부하기



  그룹채팅방에서 나가고 싶은데 계속해서 초대하는 못된 친구 꼭 하나씩 있죠? 이렇게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친구들 덕분에 '카톡지옥', '카톡감옥'이라는 말까지 생겨났습니다.



이럴 때에는 채팅방 정보 맨 하단에 있는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누르면 재초대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제 참여하고 싶지 않은 채팅방에서 간단히 탈출해보세요!





   아직도 직접 그리세요? 카톡 "사다리게임"

 점점 더워지는 날씨~ 이럴 때 직장동료나 친구들하고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내기로 사다리게임 많이 하시죠? 종이 찾으랴, 사다리 그리느랴 정말 번거로운데 이럴 때 #기능을 이용해서 사다리게임을 해보세요. 간단하고 결과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제비뽑기 기능도 있어요!





   초간단 스크린샷 기능

대화내용을 캡처하여 다른 친구에게 전달하거나 저장할 때 전체화면을 캡처하고 이미지자르고 번거로우셨죠? 얼마전 신규기능에 캡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2.1업데이트 및 실험실 채팅방캡처 설정 시 사용가능)




채팅창 +버튼에서 캡처를 누른 뒤 캡처할 대화내용을 선택하시면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으로 급한 메모하기

 제가 정말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기능이에요. 예전에는 메모앱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작성하거나 확인할 때 매번 앱을 실행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카톡은 항상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나에게" 기능이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데이 계산하기

남자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여친의 "오늘 무슨 날이게??". 달력보고 날짜 따져볼 시간따윈 없습니다. 바로 채팅창에 #디데이를 검색하여 50~500일 등 기념일을 확인해보세요. 단, 사귄날을 모른다면 낭패!!




   카톡 친구추천에 안뜨게 하기

 물건을 구입하고자 판매자와 연락하거나 업무 목적으로 연락처를 저장하는 경우, 모든 사람이 카톡 친구상대에 나타나서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연락처를 저장할 때 이름앞에 #을 붙여서 저장해보세요. 카톡 친구에 나타나지 않는 답니다.




   '1' 없애지 않고 대화내용 확인하기

 카톡에는 내 메시지를 상대방이 확인 했는지를 알려주는 '1'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메시지를 몰래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비행기탑승모드를 이용해보세요. 메시지를 확인해도 상대방에게는 1이 계속 남아있게 됩니다.





   이모티콘 더블클릭

 디데이를 결국 못찾으셨나요? 이럴 때는 재빠르게 용서를 구하는 것이 인지상정! 이모티콘을 보낼 때 더블클릭하면 바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투표기능 사용하기

 모임을 추진해보신 분이라면 의견을 취합하는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공감하실겁니다. 한명씩 연락해서 의견묻고 전달하고 꽤 번거로운데요, 이럴 때에는 그룹채팅방에서 투표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참석자들도 의견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의사결정이 쉬워집니다.




   카카오톡에 숨겨진 메시지

 카카오톡에는 개발자들만 알 수 있는 숨겨진 기능 "이스터에그"가 있는데요,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친구추가에서 내 이름과 번호를 친구로 등록해보세요.


등록하는 순간,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나 자신은 영원한 인생의 친구입니다." 때로는 뭔가에 몰두하여 나 자신을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내 인생 끝까지 함께해 줄 영원한 친구인 '나'를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메시지입니다.


카카오톡에 숨겨진 기능,

재미있게 보셨나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