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맥주의 놀라운 활용법 7가지


 퇴근 후 TV를 보며 시원한 맥주한잔을 즐기다 보면 하루동안 받은 스트레스가 확 풀리곤 하는데, 간혹 캔으로는 부족해서 피처를 오픈했다가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장고에 잘 넣어두지만 몇일 뒤 마시려고 보면 김이 다 빠져서 버리게 되는데, 오늘은 김빠진 맥주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가스레인지 기름떼 청소

튀김이나 구이를 하다보면 가스레인지가 기름범벅이 되고 맙니다. 이럴 때 먹다남은 맥주를 붓고 5분정도 불린 뒤 닦아보세요. 세제없이도 깨끗하게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생선의 비린내 제거

 아내가 고등어김치조림을 좋아해서 간혹 요리해먹는데 생선을 김빠진 맥주에 10분정도 담궈둔 다음 조리를 하면 비릿내를 말끔히 잡을 수 있습니다. 비릿내가 걱정된다면 맥주를 활용해보세요!


□ 옷 색상이 바랫을 때

 검정색 옷을 오랫동안 입다보면 색이 쉽게 바래지곤 하는데 세탁 후 헹굼 시 맥주를 넣어주면 색을 선명하게 되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가스레인지후드의 찌든 떼 제거

가스레인지후드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기름떼가 누렇게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남은 맥주를 밀가루와 1:1로 섞은 뒤 후드에 잘 발라주고 30분뒤 물로 행궈주면 반짝반짝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맥주의 에탄올 성분이 기름기를 분해하고 밀가루는 기름기를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후드청소에 그만이랍니다.



□ 수육 삶을 때

수육을 삶을 때 커피가루, 양파, 마늘, 생강 등 돼지고기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곤 하는 데 물 대신 남은 맥주를 활용하면 육질도 부드럽고 간단하게 냄새를 잡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제 집에서도 쉽게 수육을 즐겨보세요~!


□ 튀김을 더욱 바삭하게

언제 먹어도 정말 맛있는 튀김! 요리를 할 때 물과 맥주를 1:1비율로 넣고 반죽하면 튀기는 동안에 알코올 성분이 증발하면서 더욱 바삭한 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싱크대 악취제거

매일 요리를 하고 설겆이를 하다보면 싱크대 배수구에서 악취가 나게 됩니다. 배수구에 맥주를 부어 닦아주고 특히 음식물 찌든 떼가 많은 거름망은 맥주에 5분정도 담근 후 닦아주면 악취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맥주 활용법, 정말 다양하죠? 이제 김빠진 맥주 그냥 버리지 마시고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맥주가 이렇게 쓰일 수 있군요!! 유용한 정보에요!!

  2. jshin86 2017.02.18 02:03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3. 후회하지말자 2017.02.18 22:14 신고

    고기 잡내는 알았는데 다른건 저도 해봐야겠어요. 근데 일단 마실 맥주도 없다는 반전이 있네요 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