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건전지 남은 양, 3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건전지 남은 양, 3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건전지'는 일상생활 중 많은 곳에 사용되는 필수용품 중 하나입니다. 시계나 리모콘, 가스레인지 등 주로 사용하는 물건들 모두가 건전지로 작동하기 때문에 수명이 다되거나 새 건전지가 없으면 정말 난감해요.


 급한 마음에 서랍에 모아뒀던 건전지들을 찾아 꺼내보지만 하나씩 끼어볼 수도 없고 잔량이 남은 건지 확인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이럴 때 3초만에 남은 건전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 하나정도의 높이에서 툭~ 떨어뜨려보세요.


 건전지에 잔량이 남아있는 경우, 위 사진과 같이 건전지가 쓰러지지않고 서게 됩니다.


반대로 건전지가 수명이 다한 경우, 이렇게 힘없이 픽 쓰러지게 됩니다. 높이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제대로 확인하기가 어렵고 저 같은 경우에는 건전지 하나정도의 높이가 90%정도 정확하더라구요.



전체 10개중에 4개는 서고 나머지는 쓰러졌습니다. 테스트를 하기위해 시계에 남은 건전지들을 넣어봤어요.


모두 시계가 잘 작동하네요. 쓰러져 있던 건전지들은 역시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남은 건전지 체크하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어린이가 있는 집은 장난감 등 건전지를 사용하는 일이 더욱 많기 때문에 남은 잔량 확인법을 알고 계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이제, 건전지의 남은 잔량을 확인하고 싶을 때에는 건전지 하나높이에서 떨어뜨려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건전지로 불을 붙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