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김치통의 '지독한냄새',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

김치통 냄새,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어느새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네요~

저희집은 김치 소비량이 적어서

김치냉장고도 없고 필요할 때

시골집에서 조금씩 가져다가 먹습니다.


그런데 김치를 먹고 난 뒤

플라스틱 용기를 아무리 잘 씻어주어도

김치냄새가 장난이 아니에요~!



커피가루를 물에 풀어서 

하루종일 두었는데도 풀풀 풍기는

지독한 김치냄새!!


냄새를 없애기 위해

TV에서도 방영된 방법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냄새를 없애주는 물건은 바로,



'설탕'입니다~!



설탕의 끈적끈적한 성분이

냄새를 제거하고 오염물질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저희집은 설탕을 잘 안먹어서

오래 묵혀두었기에

따뜻한 물에 설탕을 많~이 풀어주었어요.


보통은 물과 1:3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따뜻한 물을 가득 채운 뒤

방치하기 시작!!



큰 용기의 경우 반정도만 채워도

냄새를 뺄 수 있습니다.



다음날 뚜껑의 냄새도 없앨 겸

김치통을 뒤집어주었어요.



퇴근 후 설탕물을 버리고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말려주었어요.



지독했던 냄새가 싹~~ 빠졌어요.

김치독 냄새제거는 역시

'설탕'이 최고네요~!


이제 곧 김장철인데 저처럼

김치를 조금씩 가져다 드시는 분들은

김치통 냄새까지 깔끔히 제거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