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일상생활 속 '식초', 300% 활용법

일상생활 속 '식초', 300% 활용법


 어느집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식초는 일반적으로 요리에 시큼한 맛을 내기위해 사용하는데 강한 산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식초활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든 채소를 싱싱하게 되살리기

 채소는 잘 보관하여도 금방 시들어버리곤 하는데 물에 식초와 설탕을 풀어 시든 채소를 담궈주면 싱싱하게 채소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압력밥솥 세척하기

 압력밭솥에 2인분 정도의 물과 식초 한수저 반을 넣고 취사를 하면 그 자체만으로도 세척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압력 추는 식초물에 담궈두었다가 미세솔이나 면봉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계란 삶을 때 & 지단 부칠 때


 계란을 삶을 때 식초를 넣어주면 껍질이 깨졌을 때 흰자가 흘러나오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단을 만들때에도 식초를 추가하면 지단이 찢어지지 않고 매끈하게 부칠 수 있습니다.


PT병, 반찬통 등 냄새제거

  병이나 반찬통의 플라스틱, 반찬 냄새를 제거할 때 물에 식초를 넣어서 하루정도 보관하면 냄새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의 정전기와 구김 방지

 최근에는 화학성분에 대한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요, 세탁 후 헹굼 시 섬유유연제가 아닌 식초를 충분히 넣어주면 정전기와 옷의 구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

식초를 분무기에 담아 화장실 전체적으로 뿌려준 다음 베이킹파우더를 묻혀서 닦아주면 곰팡이 및 찌든 때를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샤워기의 경우 봉투에 식초물을 담아 샤워기 머리에 묶은 다음 하루정도 지나면 사이사이에 낀 물때들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발냄새 제거

 여름철에는 특히 발냄새에 더욱 민감해지는데요, 세수대에 물을 받아 식초를 넣고 30분 정도 발을 담궈주면 발냄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스티커 제거

 식초를 휴지등에 충분히 적셔 스티커 위에 붙인 뒤 충분히 불린 다음 닦아주면 자국까지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데칠 때

 시금치 무침을 만들기 위해 시금치를 데칠 때 식초를 약간 넣어주면 색감도 살리고 비타민C가 파괴되는 걸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생선요리 후 비릿내 제거

 생선을 요리한 뒤 냄비, 접시, 손 등에 비릿내가 난다면 식초를 뿌린뒤 닦아주세요. 비릿내 외에도 양파, 마늘과 같은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라면의 면발을 더 탱탱하게

라면을 삶을 때 식초 3~4방울정도 넣어주면 면발이 더 쫄깃쫄깃하고 탱탱해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스타킹을 더 오랫동안 사용

 스타킹을 세탁한 다음 식초를 풀은 물에 담궜다가 헹궈주면 섬유를 유연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줄이 쉽게 생기지 않고 땀냄새 등도 같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