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추석맞이, 윤기나는 '가스레인지' 세척법

추석맞이, 윤기나는 '가스레인지' 세척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설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추석이 왔네요.


어릴때야 명절이라면 동생들과 놀고

용돈도 받고 마냥 좋았지만,

결혼을 하고나니 명절은 일상보다 더 힘든

고난의 날이란걸 알게 되었어요.

그만큼 집안일이라는게 고되고

힘든 일입니다.


오늘은 명절을 앞두고

시골에 계시는 아버지 댁에 가서 반짝반짝

윤기나는 가스레인지 세척을 하였답니다.


<청소는안하지만찌개를좋아하시는

아버지의가스레인지.gif>


헐~~!!!!!!!!!!!!!!!!!!!!!



시골을 갈때마다 깜짝깜짝 놀라게 만드는

부엌의 간판, '가스레인지'.

오늘의 부엌담당은 백프로!

저와 함께 청소를 시작해보자구요!


오늘 필요한 것은 바로,



초간단 '만능세제' 입니다.

물+주방세제+베이킹소다 넣고

잘 섞어주세요.



처음에는 칫솔두개를 이용해서

대충대충 큼직한 것들만 문질러주고



물티슈로 닦아주었어요.

진짜 물티슈가 있어서 다행이지,

이거 만약 행주로 닦으면

보통때가 아니라 10번은 빨아야될걸요.

물티슈는 정말 혁명입니다!!



그리고 만능세제를 여기저기 듬뿍 뿌리고

2차 솔질을 시작합니다.

여기서는 꼼꼼히 해주는게 중요해요.



바로 닦지않고 5분정도 불립니다.

너무 오래 불리면 물기가 말라서

오히려 닦기가 어려워져요!



가스레인지 주변도구는

큰 대야에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풀고

푹~~ 담궈주세요.

따뜻한 물로 해주시는게 효과적입니다.



가스레인지는 행주로 스윽 닦아주고,

주변도구들은 30분정도 불린 뒤

수세미로 박박 닦아주었어요.


잘 말려준 다음 가스레인지 세팅완료!



짠~!

반짝반짝 정말 깨끗해졌어요!




가스레인지에서 광이나니

기분도 좋아집니다. 얏호~!



처음과는 비교불가..!


역시 세제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줘야

찌든때는 물론 물때까지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거 같아요~


멀리서 찾아오는 가족과 친척들을 위해서

항상 애쓰시는 어머님들, 화이팅입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