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전주 한옥마을 필수코스라는 '길거리야' 먹어봄

전주 한옥마을 필수코스라는 '길거리야' 먹어봄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전주한옥마을에 가면 사람들이 꼭 먹어봐야한다는

길거리음식이 한가지 있습니다.

한옥마을 내 경기전 인근에 위치한

'길거리야'라는 곳입니다.



이곳의 주 메뉴는 햄버거인데

일반 햄버거와는 다르고

TV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할 말큼

인기가 많아 한옥마을 필수코스로 꼽힌다고 해요.


주문을 하고 5분 후 메뉴가 나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길거리야!

가격은 4천원이었어요.


일반 햄버거와는 다르게

바게트로 만들어진 버거였어요.

모양이 길쭉하기 때문에

길거리를 이동하면서도 쉽게 먹을 수 있어

이름이 길거리야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네요.


바게트버거는 처음 먹어보는데

어떤 맛인지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아내와 저 한입씩 베어먹었는데

첫마디가 모두 '오~ 맛있다!' 였어요.



일단 바삭한 바게트빵이 의외로 햄버거 속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속은 야채와 고기로 가득차 있는데

새콤달콤한 소스에 땡초의 매콤함까지 더해져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었어요.


평소에 저는 바게트빵은 그리 좋아하지 않았는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밤에 또 찾아갔습니다 ㅋㅋ


중독성이 정말 강해요.

바게트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저와 같이 선호하지 않았던 분들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옥마을에 방문하시면

꼭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듯한 메뉴에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