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대전토박이가 추천하는 대전맛집 10

대전토박이가 추천하는 대전맛집 10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오늘은 대전에서 소문난, 대전사람들이 즐겨찾는 맛집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꼬치&꿔바로우 맛집 '미미'

대전 사람들이라면 한번 씩 가봤을 법한 중구청 맛집, '미미'입니다. 양꼬치와 꿔바로우가 유명한데 특히, 이 쫄깃쫄깃한 꿔바로우 때문에 더 많이 찾게되는 식당이에요. 바삭함과 쫄깃함이 정말 최고이고, 칭따오와 함께 먹으면 따봉~!



  갈비김치찌개 맛집, '권인순갈비김치찌개'

김치찌개하면 빼놓을 수 없는 노은동 맛집, 권인순갈비김치찌개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7년넘게 단골인 식당으로, 개운한 국물도 좋지만 특히 큼직한 갈비가 듬뿍 들어가있어 찌개에 있는 김치랑 싸먹으면 완전 꿀맛이에요~

 

  국밥하면 역시 '원조태평소국밥'

소국밥으로 대전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원조태평소국밥입니다. 든든하게 먹고싶을 때 회사 직원들과 꼭 방문하는 곳인데, 소국밥도 맛있지만 이 육사시미도 별미에요~ (소)는 8,000원, (대)는 11,500원으로 가격도 정말 저렴해요~



  돌솥쌈밥으로 유명한 둔산동 '금촌'

점심시간마다 북새통을 이루는 둔산동 맛집, '금촌'입니다. 육식주의자인 저도 이곳만 가면 채소를 한가득 비벼서 먹을 정도로 나물들이 정말 맛있어요~ 비빔밥 + 제육쌈밥 + 청국장 + 돌솥숭늉까지 배터지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여름철 최고의 별미, 콩국수맛집 '고단백식당'

 콩국수라하면 전국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을 선화동 맛집, 고단백식당입니다. 3대천왕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식당인데 콩비릿내가 전혀 없는 콩 본연의 고소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이름부터가 고단백식당!!



  막국수 맛집, '속초메밀향막국수'

막국수로 유명한 신탄진 속초메밀향막국수에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막국수 한그릇하기에 딱 좋은 식당으로 특히 오징어순대가 별미입니다. 


  괴정동 맛집 '공주칼국수'

빨간 쭈꾸미구이와 얼큰한 칼국수로 유명한 괴정동 공주칼국수입니다. 매콤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확 날리고 싶을 때, 친구들과 술한잔 걸치고 싶을 때 자주 찾는 식당으로 칼국수 면발을 쭈꾸미 양념에 비벼먹으면 정말 최고에요~!



   매운돈까스 맛집, '미세노센세'

 얼마전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방영된 탄방동에 위치한 미세노센세입니다. 매운카레가 유명한 식당으로 매운맛 단계와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야채를 잘게 다져서 넣은 일본식 카레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물총조개로 유명한 '오씨칼국수' 

 식사시간이면 어김없이 줄서서 기다려야하는 칼국수 맛집입니다. 양도 엄청 많고 맛도 좋은데 특히 물총조개가 많이 들어있어서 까먹는 재미가 쏠쏠해요. 

 

  등갈비 맛집, '박가네'

 도끼모양의 등갈비로 유명한 가양동 맛집, '박가네'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살점이 큼직하게 붙어있어서 뜯어먹는 맛이나고, 구이도 맛있지만 매운갈비찜도 술안주로 최고에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