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우리가 자동차에 대해 잘 몰랐던 사실 7가지

우리가 자동차에 대해 잘 몰랐던 사실 7가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출근과 퇴근 등 하루에 한번 이상 자동차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만큼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고마운 존재인데요, 오늘은 우리가 자동차에 대해 잘 몰랐던 사실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주유구의 위치는 계기판에서 확인하세요.

 렌트카나 업무용차량 등 간혹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기름을 넣고자 주유구에 갔다가 자동차 주유구가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몰라서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차에서 내려서 직접 확인해보지 않아도 자동차 계기판의 주유량 표시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유모양 왼쪽 또는 오른쪽의 화살표 모양이 주유구의 위치를 의미합니다.



□ 시동끄고 중립으로 바꾸는 방법

 오래된 차를 운전하다가 신차를 구입한 경우 가장 당황하는 경우 중 하나가 바로 이중주차입니다. 예전에는 시동을 꺼도 P에서 N으로 기어를 변경이 가능했지만 요즘에는 시동을 꺼면 변속기 조작이 불가능 하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에는 시프트락릴리즈 버튼을 누르고 변속기 레버를 움직이면 기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침에 주유하면 더 많이 주유할 수 있어요.

온도에 따라 기름의 부피가 달라진 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휘발류나 경유 등 1도마다 약 0.1% 부피가 증가하게 되므로

점심때 주유하는 것보다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이드미러 김서림을 제거하는 방법

사이드미러에 김서림이 발생하면 운전하는데 큰 방해가 됩니다. 이럴 때에는 뒷유리 열선버튼을 이용해보세요. 자동차 종류나 등급에 따라 사이드미러 열선유무가 다르지만 뒷유리 열선버튼을 누르면 사이드미러 열선도 함께 작동하여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워셔액 성분 꼭 확인하세요.

 마트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워셔액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무조건 저렴하다고 아무 워셔액이나 쓰면 유해물질인 메탄올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메탄올은 실명이나 중추신경마비를 초래할 수 있는 독성물질이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많은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전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에탄올 워셔액을 사용하세요.


□ 핸들 높낮이 조절레버

핸들 높이가 맞지 않으면 목이나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등 매우 불편한데 정작 핸들조절 레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핸들 아랫쪽에 있는 레버를 잡아당기면 운전대를 앞, 뒤, 위, 아래 등 자신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속도계에 30km만 빨간색인 이유

자동차 속도계를 유심히 보신 분이라면 30km에 표시된 빨간선을 확인하셨을텐데요. 이는 어린이안전구역 제한속도를 의미합니다. 자동차에까지 표시될 정도라면 얼마나 중요한 지 잘 알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