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동안 신은 더러워진 '운동화' 초간단 세척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얼마전 산뜻한 봄철을 맞아 아내가 생일선물로 신발을 사줬어요~ 그 전에는 잘 몰랐는데 새 신발만 신고 보면 전에 신던 신발이 왜 이리 더러워 보이는지.. 당장 세탁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출퇴근이나 야외에 나갈 때 1년 가까이 신은 운동화입니다. 때가 많이 타기도 했고 얼마전 집근처 야시장에서 군것질을 하다가 음식물도 흘리고 말았어요~ 더럽...



 새 신발 같은 경우에는 더러워진 부위가 살살 문지르면 되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신었던 운동화는 곳곳에 때가 찌들어서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줘야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훨씬 수월하면서도 깨끗하게 운동화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바로 비닐봉투를 이용한 세척법입니다. 오랫동안 캐캐묵은 찌든 때를 빼려면 물에 담궈 불려줘야하는데 대야를 이용하면 운동화가 둥둥 떠서 효과가 떨어지게 되요. 이럴 때 운동화가 충분히 잠길만한 크기의 비닐봉투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비닐봉투에 따뜻한 물을 받고, 세탁용세제를 넣어주세요. 추가로 과탄산소다를 넣어주면, 표백제역할을 하므로 세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제가 모두 풀어지도록 잘 저어준 다음, 끈을 풀고 신발을 넣어줍니다.


 



 신발끈도 함께 넣고 봉투안의 신발이 물에 완전히 잠기도록 공기를 뺀 뒤 묶어줍니다. 대야나 세면대 위에 올려두시면 흘러내리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20분 뒤, 세면대에 쏟아보았습니다.


 때가 쏙 빠져 나온 구정물이 보이시나요? 봉투안에 담궈두는 것만으로도 운동화 깊숙히 숨어있는 때까지 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운동화를 솔로 가볍게 문지른 뒤 물로 2~3번 깨끗하게 행구고 탈수를 시켜줍니다.

 

 운동화가 정말 깨끗해졌어요~ 운동화 세척하기 정말 힘들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세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운동화는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도 참 어려운데요, 그럴때는 집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옷걸이를 사진과 같이 접은 다음 운동화를 걸어두시면 공기가 잘 통해 건조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운동화를 세탁할 때에는 봉투와 옷걸이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