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장바구니

3월3일 삼겹살데이! 대형마트 할인행사 총정리

3월3일 삼겹살데이! 대형마트 할인행사 총정리


 언제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은 각종 회식은 물론 외식메뉴에서도 1위를 기록할 만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 3월 3일은 '삼겹살데이'로 2003년 구제역 파동으로 축산농가들이 큰 피해를 입었을 때 이를 돕자는 취지로 시작되어 15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날짜를 3월 3일로 결정한 이유는 '3이 두번 겹쳤다'고 하여 삼겹살데이로 정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3월3일에는 삼겹살을 구입하기위해 마트를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마트별 할인행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에서는 이미 2월 28일부터 삼겹살데이 할인행사에 들어갔습니다. 일반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100g당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 '990원'에 구입할 수 있고 한우도 일부부위(안심, 등심, 채끝)에 한해 30%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할인행사는 3월 8일 수요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 할인적용 행사카드 : 삼성, 신한, 현대, KB국민, 롯데, 하나


□ 홈플러스

홈플러스도 오는 3월 8일까지 삼겹살데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과 국내산 목심을 100g당 1,190원에 판매하며 타 마트보다 가격은 200원가량 비싸지만 홈플러스는 카드의 제한이 없습니다. (모든 고객 대상)



□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타 마트에 비해 행사기간이 짧습니다. 2월28일부터 3월3일 삼겹살데이 당일까지만 행사를 진행하며, 국내산 삼겹살 100g당 엘포인트 회원은 1,160원, 특정카드(롯데, 신한, KB국민, 우리카드) 결제 시, 대형마트 중 가장 저렴한 98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구제역 여파로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었기 때문에 '금겹살'이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삼겹살데이를 앞두고 가격이 안정세를 찾았고, 대형마트에서도 큰 폭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여 저렴한 가격에 삼겹살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월3일, 가족, 연인, 친구들과 맛있는 삼겹살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