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고싶은여행

연천 가볼만한곳 1위 재인폭포 너무 멋지다

 얼마전 살면서 처음으로 경기도 연천에 다녀왔습니다. 직장동료 가족들과 함께 펜션에서 신나는 1박2일을 보내기 위해서였는대요, 군대생활을 경기도 포천에서 했지만 바로 옆동네인 연천은 처음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펜션에서 하루를 보낸 후 다음 날 망향비빔국수 본점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그냥 돌아가기는 아쉬워서 검색하던 중 연천 가볼만한곳 중 가장 유명하다는 '재인폭포'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망향비빔국수에서 약 15분 정도 차를 타고 이동해서 도착한 곳, 바로 재인폭포입니다. 이곳에 도착할 때까지만 해도 어린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거리가 멀면 어떻하지, 유모차는 끌고 갈 수 있나, 많은 고민들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제1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바로 건너편에 재인폭포가 위치해있었습니다. 주차장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날에는 더 먼 거리에 있는 제2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제2주차장 쪽에서 걸어오는 길도 보시는 것 처럼 양쪽으로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있어서 가볍게 산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오히려 2주차장이 낫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건너 편 조그마한 다리를 지나서 들어가면 바로 재인폭포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재인폭포의 높이는 18.5m이고 이 폭포에 얽힌 이야기들이 전해져있었어요. 둘 다 재인이라는 인물에 관련된 이야기였는데 방문하신다면 한번 쯤 읽어보셔도 재미있으실 것 같습니다.

 앞쪽에는 단체로 온 학생들이 모여있었어요. 이 곳을 지나 재인폭포를 보기위해 계단을 올라 앞으로 가보았습니다.

 앞쪽에는 이렇게 반투명 다리로 되어 있었어요. 바닥이 완전한 유리가 아니라서 잘 보이진 않았지만 높이가 엄청 높은 편이고 특히 유리와 유리사이에 조그마한 틈이 있어서 유심히 아래를 쳐다보면 꽤 무섭더라구요.

다리위에서 바라본 재인폭포의 절경입니다. 갤럭시노트10 0.5배줌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제가 바라 본 재인폭포는 자연속에 살아있는 폭포 그 자체였어요. 옆쪽으로 계단이 있어서 예전에는 내려갈 수도 있었는데 지금은 막혀있었거든요. 사람의 손이 타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물도 너무 맑고 마침 폭포도 거침없이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연천 가볼만한곳 1위인 이유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뒷쪽 다리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오히려 저 투명다리보다는 이곳이 더 정면에서 재인폭포를 바라볼 수 있었어요. 가족들과 함께 한참동안 폭포를 감상 한 뒤 자리를 나왔습니다.


 너무나도 멋졌던 연천의 볼거리 '재인폭포'! 언젠가 한번 연천에 방문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고 근처에 망향비빔국수도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백프로의 망향비빔국수 리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