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토박이의하루

대전 바로그집 떡볶이 은행동 맛집

대전 바로그집 떡볶이 은행동 맛집


  우리나라 국민들의 대표간식 떡볶이는 본래 궁중에서 먹던 떡찜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떡볶이라는 이름이 처음으로 기록된 것은 1942년 조선요리제법이며 현대의 떡볶이와 가장 유사한 새빨간 떡볶이는 1950년대에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간식이다보니 지역마다 맛으로 소문난 분식집이 꼭 하나씩은 있는데 제가 살고있는 대전에는 다른 지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떡볶이 전문점이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216번지 지하상가에 위치한 바로그집떡볶이 본점입니다. 어릴적부터 당시 시내(은행동)에 가면 친구들과 무조건 들려야했던 필수코스 중 하나였어요.


 바로그집 떡볶이는 대전에서 매우 유명한 분식집이라 대학교 인근 등 군데군데 체인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그집은 아이스크림 떡볶이라는 특별한 맛으로 TV에도 방영이 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맛이라니, 상상이 잘 안되시죠? 하지만 대전사람들에게는 아이스크림보다는 분유맛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유명세 덕분에 전국적으로 떡볶이소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짜잔~ 정말 오랜만에 바로그집 본점에서 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보기만해도 달짝지근해보이는 바로그집의 떡볶이. 가격은 지점마다 약간 상이하지만 본점 기준 4,500원이고 떡, 어묵, 김말이, 유부튀김 등 구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약간 매콤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분유맛이 나는 마성의 떡볶이! 맛이 뭐라 설명드리기 어려울 정도로 특별해서 먹어봐야지만 그 맛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대전 토박이인 저희 세대는 어릴 적부터 워낙 즐겨먹던 맛이라 좋아하지만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더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대전에 방문하시게 되면 한번쯤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고 대전에 오기가 여의치 않다면 택배로 소스를 주문해서 맛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달콤하고 분유맛이 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