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토박이의하루

대전 시청 맛집 이비가 짬뽕 생활의 달인 찹쌀탕수육

대전시청맛집 이비가짬뽕 생활의달인 찹쌀탕수육


 짜장과 짬뽕 무엇을 더 좋아하시나요? 저와 아내는 둘다 짬뽕을 더 좋아해서 맛있는 짬뽕집을 찾아다니곤 합니다. 그 중에서 대전에서는 구마다 어렵지않게 만날 수 있는 짬뽕전문점이 있는데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대전 서구 둔산1동 1447번지 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이비가짬뽕이라는 짬뽕전문점입니다. 점심이나 저녁식사는 물론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새벽에도 출출할 때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비가 짬뽕의 절대적인 비결은 바로 직접 우려낸 진~한 육수의 짬뽕과 바삭하면서도 찰진 찹쌀탕수육인데 덕분에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도 355회, 415회, 457회 등 3회에 걸쳐 출연을 했다고 합니다.

 이비가 짬뽕의 메뉴들입니다. 베스트는 역시 이비가짬뽕과 탕수육이고 최근에는 왕새우탕수와 한우라이스도 출시를 했더라구요. 아직 먹어보진 못했지만 그 전에 출시했던 볶음짬뽕을 워낙 맛있게 먹어서 조만간 도전을 해볼 생각입니다.


 이비가짬뽕은 대전 유성본점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 인천, 광주 등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굳이 본점이 있는 대전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해당지역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탕수육, 이비가 찹쌀 탕수육입니다. 오래전 찹쌀탕수육을 이곳에서 처음먹었을 때 바삭하면서도 쫀득쫀득한 맛에 푹 빠져버렸어요.


 소스도 달콤한 것이 탕수육과 너무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찹쌀탕수육은 정말 이비가가 甲이에요.


 다음은 이비가 짬뽕! 짬뽕을 한참 좋아하다가 어느날 사천탕면을 먹고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후에 먹은 이비가 짬뽕은 정말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직접 우려낸 진하고 얼큰한 국물과 함께 들어간 굴, 구워낸 듯 볶어낸 야채들의 조합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맛이라고 할까요?  


 면발도 쫄깃쫄깃한 것이 진한 국물의 맛이 잘 배어있어서 더욱 맛있습니다.


 면을 먹고 난 후에는 함께 나오는 공기밥(소량/무료)을 국물에 말아먹으면 한끼 식사로 매우 훌륭한 음식입니다. 식사로도 그만이고 해장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최고에요!


 얼큰하면서도 고소한 국물, 쫄깃한 면발, 바삭하고 찰진 탕수육이 생각나신다면 이비가 짬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